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효성화학, NF3 이익기여도 추가 상승 전망…목표가 28만원"-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금융투자는 29일 효성화학에 대해 반도체용 세척가스인 NF3의 하반기 이익기여도가 추가로 상승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8만원을 신규로 제시했다.

    윤재성 연구원은 "폴리프로필렌(PP), 탈수소화(DH), 고순도테라프탈산(PTA)은 이제 업사이클 초입에 진입했다"며 "PP와 DH는 원가안정화와 베트남 증서레 따른 중장기 성장성, 타이트한 제품 수급을 통해 2021년까지 꾸준한 이익성장세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중국의 미국산 프로판에 대한 관세 부과로 미국산 프로판은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지역에서 판매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효성화학 입장에서 저렴한 미국산 프로판을 쓰게 되면서 누리는 원가절감 효과, 중국 프로판 탈수소화(PDH) 경쟁력 약화 및 가동률 조정에 따른 제품 수급 타이트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며 "베트남 증설 완공 시 PP/DH 규모는 각각 130만톤, 110만톤으로 2배 이상 확장되며 이를 통해 매출액은 7000~8000억원, 영업이익은 1000~1200억원 증대효과가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NF3(한국용연공장,연간 4550톤)는 최근 원재료가격의 하향안정화와 판가 상승 등으로 마진률이 10% 이상 급격하게 개선됐다고 추정했다. 윤 연구원은 "상반기 영업이익률은 5% 미만에 그친 것으로 추정되지만, 하반기 OLED패널 출하량 증가, 반도체 와이퍼 인풋 성장으로 하반기 NF3 수급은 더 타이트해 질 것으로 예상돼 이익기여도가 추가로 상승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이익률이 개선되기 시작한 NF3의 가치를 반영시켜야 할 시점으로, 총 영업가치 1조7600억원, 순차입금 8400억원을 차감한 9000억원을 적정시총으로 제시하며 현 주가 기준 상승여력은 75%"라며 "적극 매수를 권한다"고 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인사이트] 부영 을지빌딩 인수전에 이지스운용 등 참여

      ▶마켓인사이트 8월28일 오전 4시40분부영의 을지빌딩(옛 삼성화재 을지로 사옥·사진) 매각을 위한 본입찰에 이지스자산운용, KB자산운용, 코람코자산운용 등 국내 부동산 운용사들이 참여했다.28일 부동산...

    2. 2

      [마켓인사이트] 대만1위 제과업체 '왕왕'… 웅진식품 인수전 참여

      ▶마켓인사이트 8월28일 오후 4시15분대만 1위 제과업체 왕왕(旺旺)그룹이 웅진식품 인수전에 참여했다.28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왕왕그룹은 지난달 웅진식품 예비입찰에 참여해 적격인수후보(쇼트리스트)에 포함...

    3. 3

      상장 계획 접은 SK루브리컨츠, 회사채 발행으로 1500억 조달

      상장 계획을 접은 SK루브리컨츠가 회사채 발행으로 1500억원을 조달한다. 기업공개(IPO)가 무산되면서 마련하지 못한 투자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28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SK루브리컨츠는 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