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불법 고리사채는 악마… 뿌리 뽑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 경기지사가 도내 불법 고금리 사채업체들을 향해 전쟁을 선포했다.

    이 지사는 17일 낮 12시 40분부터 1시간여 동안 도청 업무 관련부서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트위터와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을 통해 불법 고리 사채 근절 대책을 논의했다.
    이재명 "불법 고리사채는 악마… 뿌리 뽑겠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나라가 망할 때 생기는 현상 중 대표적인 게 비싼 이자 받아먹고 일하지 않는 고리대금이다"라며 "도내에서 앞으로 불법 사채를 완전히 뿌리 뽑도록 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경기도에서 불법사채업을 하면 망한다는 걸 확실시 보여 줄 것이며, 사람 죽이는 고리 사채를 쓰는 주민을 위해 대책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성남시장 재직 시 불법 사채를 근절시켰던 일화를 소개한 이 지사는 불법 고리 사채 근절을 위해 도 특별사법경찰단 인력을 일단 50명 늘려 단속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불법 행위자에 대해서는 압수수색도 하고 해당 업체에 대해서는 강력한 세무조사도 하며, 세금도 추징하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불법 사채 광고 전단을 주워 오면 한 장당 50원 또는 100원을 주고, 불법 사채업자를 검거하거나 수사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도민에게도 포상금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도 했다.

    "노인 일자리 창출 등에도 도움이 되지 않겠느냐"며 "예산을 15억원 정도 책정해서 몇 개월만 하면 (불법 사채 홍보 전단이) 확 없어질 거 같다"고도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 지사는 "불법 고리 사채는 악마"라며 "걸리면 뿌리가 뽑힌다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재명 "김경수 영장청구는 '정치특검 커밍아웃'"

      이재명 경기지사는 16일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 "정치특검 커밍아웃으로, 철회돼야 한다"고 비판했다.이 지사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검사의 직무는 진실을 찾아내 ...

    2. 2

      김부선 "이재명씨, 국민들이 개 돼지로 보이시나요?"

      배우 김부선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저격을 이어갔다. 김부선은 14일 자신의 SNS에 "이재명 씨, 국민들이 아직도 개 돼지로 보이시나? 거짓말이 통하는 시대는 끝났스"라는 글을 게재했다. 글을...

    3. 3

      신동욱 "김부선 해변상회 사진 논란, 이재명보다 전략전술 뛰어나"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김부선의 프로필 사진 논란에 대해 일침했다. 신동욱 총재는 14일 "김부선 해변상회 프로필 사진 논란, 이재명 보다 전략전술 뛰어난 꼴이고 공격력 한수 위 꼴"이라고 트위터에 썼다.&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