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시공사, 판교 제2테크노밸리 산업시설용지 1개 필지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시공사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산업시설용지 중 분양대상자를 선하지 못한 마지막 산업시설용지 1개 필지(E5-2)를 공급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공급되는 E5-2 용지는 외국인투자기업, 히든챔피언, 수출바우처 선정기업 등 글로벌기업과 대학부설연구소가 컨소시엄 형태로 신청 가능한 산··연 대상 용지이다.

    이 곳은 공동 R&D센터 건립 등 산·학융합체계 구축을 통해 기업과 대학이 동반성장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공간으로 육성될 계획이다.


    E5-2 용지의 분양면적은 1086이며 분양금액은 약 41억4800원이다. 건폐율 70%, 용적률 400% 이하로 10층까지 건축할 수 있다.

    앞서 공사는 지난 5월 판교 제2테크노밸리 26개 산업시설용지 및 복합용지에 대해 사업계획서 평가를 거쳐 자율주행, 로봇, 차세대반도체, 바이오헬스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총 45개의 혁신·벤처기업을 입주대상자로 선정했다.

    공사는 지난해 11월 정부가 발표한 '판교 제2테크노밸리 활성화 방안'따라 용지공급지침서를 마련해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간뿐만 니라 구체적인 창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방안으로 공모를 실시했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 일대에 약 43의 면적에 조성 중인 도시첨단산업단지다.

    700여
    입주대상 기업들의 창업기업 및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임대공간이 무상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공공부문에서 제공하는 1200여개의 창업 임대공간과 합쳐져 세계 최고수준의 창업·혁신생태계로 조성될 계획이다.


    경기도시공사는 오는 10월 사업계획서 접수를 받아 입주자선정 평가위원회의 평가 절차를 거쳐 최종 입주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공모절차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홈페이지(www.pangyo-2techn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
    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 도민 세금납부 편의 '카카오페이 스마트고지서 서비스' 시작

      경기도가 카카오톡으로 재산세 고지서를 받고 카카오페이를 통해 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를 오는 9월부터 시행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도민들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카카오...

    2. 2

      활동종료 '이재명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불법의혹 사업 8건 '특별조사' 요청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도지사직 인수위원회가 남경필 전 지사 시절 추진한 8건의 도 사업 및 행정에 대해 '불법 의혹이 있다'며 도 감사관실에 특별조사를 요청하고 나섰다. 인수위가 의혹을 제기한 ...

    3. 3

      선문대 창업동아리의 기발한 아이템…세계청소년올림피아드 전원 수상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창업동아리 4개 팀이 제3회 세계청소년올림피아드에 출전해 전원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10~12일까지 세종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청소년올림피아드는 청소년 발명가들에게 창의적인 4I(I...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