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바이오에피스, 급성췌장염 신약 美 임상 1상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급성췌장염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임상 1상 시험을 허가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앞으로 참가자를 등록해 단회 및 반복 투여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일본 다케다제약과 지난해 8월 바이오 신약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우선적으로 급성췌장염 치료 후보물질의 임상 1상 시험을 진행하게 된다.

    임상 1상은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약물의 안전성과 체내 흡수, 분포, 대사, 배설 등의 약동학 자료를 탐색하는 단계다.

    급성췌장염은 췌장 또는 이자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단순히 붓는 증상에서부터 시작해 심하면 장기 손상과 사망 등에 이를 수 있다.

    급성췌장염의 발생 빈도는 미국이 10만명당 24.2명, 한국은 20명 안팎이다. 지난해 기준 관련 시장은 약 5조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바디, 역사적 저점 수준의 주가"-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는 13일 인바디에 대해 성장 동력이 여전해, 역사적 저점 수준의 주가에 주목해야 할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최근의 주가하락을 감안해 기존 4만3000...

    2. 2

      건강기능식품에 눈 돌리는 제약사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확장하는 제약회사가 늘고 있다. 미세먼지, 폭염 등 이상기후 등으로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20~30대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서다.휴온스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성신비에스티 인수를 마무...

    3. 3

      "유전자치료제 신경 재생 원리 확인"

      바이로메드는 유전자치료제 후보물질 ‘VM202’에 적용한 간세포성장인자(HGF) 유전자의 신경 재생 원리를 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 VM202는 새로운 혈관 생성과 신경 성장을 유도하는 단백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