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광약품, 당뇨신약 후기 2상 환자 등록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2형 당뇨병치료 신약 MLR-1023
    미국, 한국 총 61개 병원에서 400명 환자 등록
    올해 말 후기 2상 임상 완료하고 내년 초 결과 예상
    부광약품, 당뇨신약 후기 2상 환자 등록 완료
    부광약품은 미국 멜리어(Melior)사와 공동개발중인 당뇨병 치료제 신약인 'MLR-1023'의 후기 제2상 임상시험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MLR-1023의 후기 제2상 임상시험은 미국 및 한국 총 61개 병원에서 400명의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부광약품은 지난해 9월 첫 환자 등록을 시작해 약 11개월 만에 목표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 올해 말 임상시험을 마치고 내년 초에 주요 임상시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MLR-1023은 처음부터 글로벌 신약을 목표로 미국과 한국에서 임상을 진행 중이다. 미국 당뇨병학회에 소개된 전기 2상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식후혈당 및 공복혈당이 유의미하게 감소 했고 일부 환자군에서 유의미한 체중 감소도 관찰됐다.

    당뇨병 치료제는 DPP-4 저해제, GLP-1 유사체, SGLT-2 억제제 등 새로운 기전의 치료제들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MLR-1023는 신 기전의 치료제 중에서 유일하게 인슐린 민감도를 증가시키는 린 카이네이즈 (Lyn Kinase) 활성제 계열의 첫번째 물질인(first in class)이다. 전 세계적으로 약 310억달러에 달하는 거대한 당뇨병 치료제 시장을 고려할 때 MLR-1023가 성공적으로 개발될 경우 연간 3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부광약품은 “MLR-1023을 포함한 신약 개발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바이오사이언스-사노피, 수막구균 백신 ‘멘쿼드피’ 국내 론칭… 영유아 접종권 확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바이오·제약 기업 사노피의 한국법인과 협력해 4가 수막구균 접합백신 ‘멘쿼드피주(MenQuadfi, MenACWY-TT)’를 국내에 신규 론칭했다.SK바이...

    2. 2

      "부자될 수 있다"…서울대 공대, 개교 60년 만에 '파격 실험'

      서울대 공대가 창업반을 신설한다. ‘5학기 이상 재학 학부생’ 중 소수 정예 20명을 선발해 1년간 ‘실전 창업’에 전념하도록 하는 제도다. K팝 아이돌 양성 시스템을 벤치...

    3. 3

      고혈압·당뇨약…美 유타주선 'AI 주치의'가 처방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일상 속 비효율을 줄이는 미국 유타주의 실험이 의료 분야로 확산하고 있다. 고혈압, 당뇨 등을 앓는 만성 질환자가 복용하는 약이 떨어지면 AI 주치의에게 재처방받는 시범사업이 시작됐다.8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