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하철 1호선 서울역서 열차 고장…1시간30분 운행중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5일 지하철 1호선 서울역에서 청량리 방향으로 향하던 열차에 장애가 발생해 일부 구간의 운행이 1시간 넘게 중단됐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낮 11시 12분께 서울역에서 지하철 1호선 열차가 고장 나 상행선 운행에 차질이 빚어졌다가 낮 12시 49분께 정상화다고 밝혔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열차가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멈춰서 승객들을 모두 내리게 한 뒤 사고열차를 예비선로로 옮겼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사고열차의 부품이 탈락하는 장애가 추가로 발생했다. 이에 따라 용산역과 서울역 사이 상행선 운행이 막혀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운행이 중단된 동안 서울교통공사는 승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울역을 향하던 상행선 열차들을 용산역에서 되돌려 하행 방향으로 운행했다. 또 하행선 열차 일부를 서울역에서 되돌려 상행 방향으로 운행했다.

    현재는 1호선 모든 구간에서 열차 운행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열차 자체의 고장 때문에 멈춘 것으로 보인다"며 "자세한 원인은 열차를 조사해봐야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심폐소생술로 70대 男 살린 박민서씨 '지하철 義人'

      출근길 지하철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70대 남성을 구한 경찰관이 ‘지하철 의인’으로 선정됐다.서울교통공사는 지난 4월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에서 심폐소생술로 70대 남성을 살린 박민서 씨(55...

    2. 2

      [집코노미] 지하철 2호선, 홍대~인천 청라까지 연장 추진…최대 수혜지역은?

      인천 청라국제도시와 서울 홍대입구를 직접 연결하는 서울 지하철 2호선 청라 연장 사업이 추진된다. 개통 뒤엔 청라에서 2호선 홍대입구역까지 이동시간은 1시간대에서 31분으로 단축된다.◆사전 타당성 조사 진행키로서울시...

    3. 3

      지하철 성범죄 5년간 2배 증가…'고속터미널역' 최다

      김한정 "특정 지하철역에 집중…인력 추가 배치 필요"지난해 성범죄가 가장 많이 발생한 지하철역은 3호선 '고속터미널'로 나타났다.고속터미널역은 2016년에도 지하철역 가운데 성범죄가 가장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