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회찬 오늘 영결식 … 심상정 "그를 잃고나니 아무것도 두렵지 않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0년 진보 정치 여정 마감
    노회찬 오늘 영결식
    심상정 "뜻이어받아 사랑받는 정의당 되겠다"


    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故 노회찬 의원의 영결식에서 "당신을 잃은 오늘, 우리는 아무것도 두렵지 않다"고 밝혔다.

    심 의원은 27일 오전 국회장(葬)으로 치러진 고인의 영결식 추도사를 통해 "생각할수록 자책감에 서러움이 밀려온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심 의원은 "여러분께서 많이 사랑하셨던 우리의 정치 지도자 노회찬을 지키지 못해 정말 죄송하다"면서 "그가 지키려고 했던 진보정치의 꿈, 정의로운 복지국가를 기필코 이뤄내겠다"고 다짐했다.

    심 의원은 이날 연신 울먹이며 "노회찬 없는 정치는 생각해 본 적이 없다"면서 "노 의원 꿈이 정의당의 꿈이고 국민들이 바라는 정치라고 믿는다. 끝까지 대표님하고 함께 가겠다"고 추모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영결식이 끝나고 고인은 서울 서초구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에서 화장된 뒤 장지인 경기도 남양주 마석 모란공원에 안치된다.

    노 의원은 지난 23일 포털 댓글 조작 혐의로 수사를 받는 '드루킹' 김모(49)씨 측으로부터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아오다 서울 중구의 한 아파트에서 투신해 숨졌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노회찬 오늘 영결식 … 심상정 "멋진 지도자를 지키지 못해 정말 죄송"

      별세한 정의당 노회찬 의원의 영결식이 27일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엄수된다.오전 9시 발인에 이어 10시에 시작하는 영결식에서는 국회장(葬) 장의위원장인 문희상 국회의장의 영결사 후 정의당 이정미 대표와 심상정 의...

    2. 2

      김현종 "노회찬, 한미FTA 다른 입장이었지만 늘 존경했다"

      "車관세 해결 위해 힘써준 모습 선명…더 감사 못 드려 아쉬워"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의 주역인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이 고(故) 노회찬 정의당 의원이 미국의 자동차 관세를 막기 위해 노력했던 것에 감사...

    3. 3

      노회찬 오늘 영결식…남양주 마석 모란공원서 영면

      지난 23일 별세한 정의당 노회찬 의원의 영결식이 27일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엄수된다.오전 9시 발인에 이어 10시에 시작하는 영결식에서는 국회장(葬) 장의위원장인 문희상 국회의장의 영결사 후 정의당 이정미 대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