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회찬 오늘 영결식…남양주 마석 모란공원서 영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지난 23일 별세한 정의당 노회찬 의원의 영결식이 27일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엄수된다.

    오전 9시 발인에 이어 10시에 시작하는 영결식에서는 국회장(葬) 장의위원장인 문희상 국회의장의 영결사 후 정의당 이정미 대표와 심상정 의원, 금속노동자 김호규 씨가 조사를 낭독한다.

    이후 노 의원의 생전 영상이 상영되고, 노 의원의 큰 조카 노선덕 씨가 유족을 대표해 인사한다. 유족과 조문객의 헌화와 분향도 이어질 예정이다.

    영결식이 끝나면 고인은 오후 1시 서울 서초구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에서 화장된 뒤 장지인 경기도 남양주 마석 모란공원에 안치된다.

    포털 댓글 조작 혐의로 수사를 받는 '드루킹' 김모(49)씨 측으로부터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아온 노 의원은 지난 23일 오전 서울 중구의 한 아파트에서 투신해 숨졌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노회찬 오늘 영결식… 남양주 마석 모란공원서 영면

      지난 23일 별세한 정의당 노회찬 의원의 영결식이 27일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엄수된다.오전 9시 발인에 이어 10시에 시작하는 영결식에서는 국회장(葬) 장의위원장인 문희상 국회의장의 영결사 후 정의당 이정미 대표...

    2. 2

      "넓은 사랑으로 모든 것 내준 당신"… 울음바다된 노회찬 추도식

      연세대 대강당 1600석 꽉 채워…정치인·인간 노회찬 회고나흘째까지 2만9000명 조문…내일 국회서 영결식= "양복 한 벌을 10년 넘게 입으면서 동지들에게 무한히 넓은 사랑으로...

    3. 3

      마지막으로 지역구 찾은 노회찬… 떡볶이 먹던 시장에서 노제

      창원 자택, 자주 들렀던 동네시장, 성동조선 천막 농성장 들러고(故) 노회찬 정의당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 시민과 마지막으로 만났다.별세 나흘째이자 발인을 하루 앞둔 26일 빈소가 있는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을 출발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