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플랫폼파트너스 "맥쿼리인프라 주총 개최 시 전자투표 도입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플랫폼파트너스 "맥쿼리인프라 주총 개최 시 전자투표 도입해야"
    플랫폼파트너스자산운용(이하 플랫폼파트너스)은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이하 맥쿼리인프라)에 소집 청구한 바 있는 주주총회와 관련, 전자투표 방식 도입을 요청했다고 27일 밝혔다.

    플랫폼파트너스 측은 "주총에 상정할 안건인 '법인이사 변경의 건'은 전체 주주의 의결권을 기준으로 하는 사안인 만큼 전체 주주의 출석과 의결권 행사 기회가 충분히 보장될 수 있도록 이사회에서 전자투표제 도입을 요청하는 서한을 맥쿼리인프라 이사회에 발송했다"고 설명했다.

    플랫폼파트너스는 전자투표제가 현재 일정 규모 이상의 회사에서 의무적 도입을 앞두고 있고, 맥쿼리인프라와 같은 상장사는 주주의 수가 많고 전국적으로 흩어져 있는 만큼 전자투표가 매우 긴요한 방법이라고 평가했다.

    플랫폼파트너스 측은 "이번 주총과 관련해 주주들 역시 의결권 행사에 관심이 높은 만큼 이사회가 전자투표를 도입하는 것이 회사 및 주주에 대한 의무를 다 하는 것"이라며 "주주들을 한자리에 모여 의결권을 행사하도록 하거나 단순히 의결권 위임에만 의존하는 것은 주주의 참여권을 심히 제한하는 결과가 될 것이고 주주총회 이후에도 주주총회의 공정성 이슈가 남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플랫폼파트너스 "맥쿼리인프라에 실질주주증명서 전달…주총 소집 이사회 개최 요구"

      플랫폼파트너스자산운용(플랫폼파트너스)은 13일 서한을 통해 맥쿼리인프라에 지분 3.17%에 대한 실질주주증명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플랫폼파트너스 측은 "늦어도 오는 18일까지 주주총회 소집을 위한 이사회 개최를 강력...

    2. 2

      맥쿼리운용 "플랫폼파트너스, 맥쿼리인프라 실질주주증명서 제공해야"

      맥쿼리자산운용(이하 맥쿼리운용)은 3일 "플랫폼파트너스자산운용(플랫폼파트너스)이 맥쿼리인프라 주주로서 정당한 요청을 하는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한국예탁결제원이 발행한 '실질 주주증명서'가 반드시 필요해...

    3. 3

      플랫폼파트너스 "맥쿼리인프라에 펀드운용책임자 면담·자료 재요청"

      플랫폼파트너스자산운용(플랫폼파트너스)은 2일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맥쿼리인프라) 이사회에 펀드운용책임자 면담과 유사한 보수구조의 인프라펀드 목록을 재요청하는 서신을 발송했다고 밝혔다.플랫폼파트너스는 "맥쿼리인프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