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열치열' 마마무, 한·중 음악계 동시 석권…본격 트로피 사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RBW 제공
    사진=RBW 제공
    '이열치열' 매력으로 팬들에게 시원한 가창력을 선보이고 있는 걸그룹 마마무가 한국과 중국 음악계를 동시에 석권했다.

    마마무는 24일 방송된 SBS MTV '더 쇼'에서 신곡 '너나 해'로 여자친구, 청하를 꺾고 1위에 등극, 가요계 여름 대전에서 승기를 잡았다.

    이날 마마무는 타이틀곡 '너나 해'와 수록곡 '잠이라도 자지' 컴백 무대를 꾸민 후, 컴백과 동시에1위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본격적인 트로피 사냥 시동을 걸었다.

    이로써 뜨거운 여름과 닮은 마마무는 정열적이면서 건강 섹시 매력으로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 3박자를 두루 갖추며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안착, 음악방송 1위까지 등극하며 본격적인 롱런 태세를 갖췄다.

    또한, 마마무는 국내를 넘어 중화권에서도 심상치 않은 인기 조짐을 보이고 있다.

    마마무의 신곡 '너나 해'는 지난 24일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팝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중화권 내에서 막강한 파워를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QQ뮤직 종합 신곡 차트 10위, 유행지수 차트 26위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가수 중 가장 높은 순위에 등극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마마무는 지난 16일 일곱 번째 미니앨범 '레드 문(Red Moon)'을 발표한 후, 홍콩을 비롯한 대만, 싱가포르, 베트남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으며 미국, 영국, 브라질, 뉴질랜드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해외 차트를 휩쓸었다.

    이처럼 마마무는 국내를 비롯해 중국 등 세계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글로벌 걸그룹으로서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한편, 마마무는 오늘(25일) MBC 뮤직 '쇼! 챔피언'에 출연해 신곡 '너나 해'로 화려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사진=RBW 제공
    사진=RBW 제공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마무, 여름보다 더 뜨겁게~ 화끈한 무대 기대하세요

      “여름 노래라고 하면 대부분 시원한 분위기를 생각하는데 저희는 이열치열로 다가가려고 했어요. 정열적이고 뜨거운 분위기를 담았습니다.”일곱 번째 미니음반 ‘레드 문(Red Moon)&r...

    2. 2

      마마무, 음원차트에 상륙한 '장마' 전선...'비도 오고 그래서' 계보 이을 '장마송'

      걸그룹 마마무가 일곱 번째 미니앨범 ‘레드 문(Red Moon)’의 선공개곡 '장마'로 음원차트를 석권했다.마마무는 지난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장마...

    3. 3

      '썸머퀸의 귀환' 마마무, 7월 16일 완전체 컴백 '기대감 폭발'

      '믿고 듣는 음악' 걸그룹 마마무가 오는 7월 16일 완전체 컴백을 확정해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소속사 RBW는 "걸그룹 마마무가 7월 16일 컴백을 확정했다. 앨범 형태는 미니앨범이며, 이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