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진출한 수학 … '나의 수학사춘기' 차길영 강사 CJ오쇼핑서 생방송
'나의 수학사춘기'의 스타강사 차길영이 홈쇼핑에 진출한다.

차 강사는 10일 오후 11시 50분 CJ오쇼핑서 수학인강 '수포유'를 출시하고 70분간 홈쇼핑 생방을 진행한다.

'수포유'는 수학이 어렵고, 수학이 걱정되고, 수학이 불안한 대한민국 모두를 위한 개념 수학인강으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나의 수학사춘기'의 실전 워크북 버전이다. 50개의 핵심개념으로 누구든 빠르게 수학의 기본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

EBS와 강남인강 수학 1타 출신 차길영 강사는 27만 명의 누적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울대 189명, SKY 1000명 이상을 배출시켰고 수학인강 하나로 세븐에듀를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2015년, 2017년, 2018년) 초중고 수학 온라인교육 부문 1위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이 강의는 기존에 학년별, 학기별로 나눠져 있던 딱딱한 개념들을 계통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쉽게 재구성했으며 한 강의 당 20분, 총 55강으로 구성되어 수학을 포기한 초·중·고등학생, 수학의 기초가 없어 헤매는 20대, 따로 수학을 배울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들,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들, 은퇴를 했거나 은퇴를 앞둔 40~50대까지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다.

특히 세로 수학이란 획기적인 수학 공부법으로 수포자들이 수학 개념의 뼈대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령 1학년 함수 부분을 놓치면 2학년 일차 함수 부분과 3학년 이차 함수 부분도 줄줄이 막히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하지만 세로 수학 공부법은 학년에 상관없이 수와 연산, 문자와 식, 방정식과 부등식, 함수, 확률과 통계, 도형 등 핵심 주제를 한 가지씩 마스터 하여 막힘없이 주요 개념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수포유' 강의엔 '나의 수학사춘기' 출연하고 있는 연예인 5인(아나운서 박지윤, 전 축구선수 이천수, 몬스타엑스 민혁, 모모랜드 데이지, 더보이즈 선우)이 학생으로 수업에 함께 참여한다. 연예인들이 직접 나와 문제를 풀기도 하고 틈틈이 자신의 장기를 뽐내 아무리 수학에 흥미가 없는 사람도 집중력을 끝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천수는 수업을 들은 지 2주 만에 이차방정식의 근의 공식, 인수분해 등을 쉽게 풀 수 있게 됐으며 데이지, 민혁, 선우는 직접 다른 학생들에게 수학 과외를 할 정도로 수학 실력이 향상됐다는 후문.

이날 CJ홈쇼핑 방송에서 '수포유' 패키지 구매 시 수포유 워크북과 개념노트, 오답노트, 풀이노트 3종이 제공된다. 세븐에듀 측은 방송 시작 전부터 '수포유' 강의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 본 홈쇼핑 방송은 밤 11시 50분부터 새벽 1시까지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차길영 강사가 직접 출연해 해당 강의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CJ오쇼핑, CJ몰 홈페이지에서 수포유를 검색하거나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