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대우, 소액으로 헤지펀드 투자… 수익률 10.84%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증권사 추천 상품·서비스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
    미래에셋대우, 소액으로 헤지펀드 투자… 수익률 10.84%
    미래에셋대우는 요즘과 같이 시장 변동성이 커질 때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상품으로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사모투자공모재간접) 펀드’를 추천했다. 사모투자 공모재간접 펀드는 그동안 기관투자가나 거액 자산가의 전유물로 여겨져온 사모펀드(헤지펀드)에 소액(500만원 이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허용한 펀드다.

    이 펀드는 지난해 9월 말 사모투자 공모재간접 1호로 선보였다. 공모펀드 활성화 차원에서 도입돼 일반투자자도 손쉽게 국내외 우수 헤지펀드에 분산투자할 수 있는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9개월 만에 1100억원 넘는 자금이 몰렸다.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는 변동성이 커진 장세에서 양호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1개월간 코스피지수가 4.60% 하락하는 동안 보합권을 지켰다. 연초 이후 누적 수익률은 5.48%, 지난해 9월 말 출시 이후 10.84%의 수익을 내고 있다.

    이 펀드는 한국형 헤지펀드에 80~90% 투자한다. 에쿼티 헤지, 이벤트 드리븐, 채권 아비트리지, 멀티 전략 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는 국내 우수 펀드를 엄선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투자전략 및 포트폴리오 다변화 추구 차원에서 필요 시 해외 헤지펀드를 일부 편입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관순 미래에셋대우 상품솔루션팀 팀장은 “미래에셋대우와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헤지펀드 시장에서 좋은 펀드를 고르기 위해 수십 차례 운용사 미팅과 방문 실사 과정을 거쳤다”며 “시장 위험 관리를 위해 고르게 분산 투자해 안정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조진형 기자 u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H투자증권, 국내·미국·유럽 등 글로벌 ETF에 분산투자

      시시각각 변하는 시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금융상품으로 NH투자증권은 ‘NH-Amundi QV글로벌포트폴리오’ 펀드를 추천했다. 국내는 물론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상장된 상...

    2. 2

      하나금융투자, 단기채권·기업어음에 투자… 단기자금에 적합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자금을 단기간 안정적으로 운용하려는 투자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단기채권과 기업어음(CP)에 주로 투자하면서 시중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하나전단채플러스랩...

    3. 3

      [마켓인사이트] 미래에셋, 세계 최대 드론社 中 DJI 주주 된다

      ▶마켓인사이트 7월 5일 오후 11시30분미래에셋대우가 세계 최대 드론(무인항공기) 기업 중국 DJI의 주주가 된다. 지난 5월 2800억원을 투자해 ‘중국판 우버’인 디디추싱 지분을 사들인 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