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폼페이오, 1박2일 방북 일정 마치고 日 도쿄 도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이틀간의 북한 방문 일정을 마치고 7일 오후 전용기 편으로 하네다(羽田)공항을 통해 일본에 입국했다고 교도통신이 전했다.

    그는 방일에 앞서 이틀간 평양 백화원 영빈관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 부위원장과 북미정상회담 후속 조치 논의를 위한 고위급 회담을 했다.

    그러나 지난 4, 5월 두 차례 방북 때와 달리 이번에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는 만나지 않았다고 AP통신이 전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평양을 출발하기에 앞서 동행 기자들에게 북한 핵미사일 시설의 비핵화 등을 논의하는 데 "많은 시간(a good deal of time)"을 할애했다고 말했다.

    그는 "논의의 모든 요소에서 우리는 진전을 이뤘다고 생각한다"며 북한과의 협상이 "매우 생산적"이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경, 텔레그램 또 탈퇴·재가입…증거 인멸 우려

      2022년 지방선거 국면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던 강선우 의원에게 '공천헌금' 1억원을 전달한 의혹을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또 텔레그램에서 탈퇴한 뒤 재가입했다.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 시의원은 ...

    2. 2

      '댓글에 국적 표기하자' 장동혁에 與 "혐중 자극…국익 도움 안 돼"

      더불어민주당은 10일 온라인 댓글에 국적을 표기하자는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의 주장에 대해 "중요한 시점에 '혐중'(중국 혐오) 정서를 자극할 수 있는 방식의 정치적 공세는 국익과 외교에 도움이 되지 않...

    3. 3

      北 "한국 무인기 도발" 공개한 사진 보니…삼성 메모리카드도 [종합]

      북한이 지난해 9월과 지난 4일에 한국이 무인기를 침투시켰다고 주장하며 이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될 거라고 위협했다. 하지만 우리 군은 북한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오랜 기간 단절된 남북관계에 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