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중 무역전쟁에도 아시아 증시 주가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일 아시아 주요국 증시의 주가는 미국의 대중국 고율관세 발효에도 대부분 상승 마감했다.

    일본 증시에서 닛케이 225 지수는 전거래일보다 1.12% 오른 채 거래를 마쳤고 토픽스 지수도 0.92% 상승했다.

    이는 오전 11시께 각각 0.75% 오른 데 이어 상승 폭을 확대한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관세 폭탄을 정조준한 중국 증시는 오전 한때 부진을 딛고 반등했다.

    상하이 종합 지수는 오전 11시께 0.43%까지 내렸다가 종가에서는 0.49% 상승 마감했고, 선전 종합 지수도 0.48% 오른 채 장을 마쳤다.

    한국의 코스피는 0.68% 오른 2,272.87로 거래를 마쳐 닷새만의 최고치를 보였고, 코스닥 지수도 1.87% 상승했다.

    홍콩 항셍 지수도 오후 4시 10분 현재 0.46% 상승 거래되고 있다.

    다만 대만 증시의 자취안(加權) 지수는 0.03% 내렸다.

    미중 교역이 줄면 대만 기업의 부품 납품에 타격이 있을 것이란 우려가 영향을 미쳤다.

    상하이에 있는 중국초상은행(CMB)의 애널리스트인 리 리우양은 "모든 것이 예상됐던 일이라 시장에 큰 변동성이 있지는 않을 것"이라며 "투자자들은 앞으로 일어날 일을 알고 있으며, 이미 가격에 반영됐다"고 말했다.
    미중 무역전쟁에도 아시아 증시 주가 상승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젊은 사장 사라진 중소기업…경영자 3명 중 1명 60대 이상

      중소기업 경영자 3명 중 1명은 60대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중소기업의 외형은 커졌지만 경영 현장에선 고령화와 성장 둔화라는 구조적 한계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중소벤처기업부가 9일...

    2. 2

      6년 전 사재 출연해 인수…'로봇' 향한 정의선 회장 뚝심 '결실' [CES 2026]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2020년 강력하게 드라이브를 걸어 인수했던 로보틱스 기업 보스턴다이내믹스가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연일 주목을 받고 있다. "로봇은 매출 20%를 차지할 것"이...

    3. 3

      햄버거에 양상추 다시 들어간다더니…'장 보러 가야겠네'

      이틀 연속 농산물 도매가격이 안정세를 보였다. 국내 거래 상위 22개 농산물 대부분이 전주 평균보다 하락했다. 팜에어·한경 한국농산물가격지수는 하루 만에 3.3% 떨어졌다. 9일 팜에어&mid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