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 국무부 "폼페이오, 北비핵화 협상차 5일부터 사흘간 평양 방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북미 간 '비핵화 실무협상'을 이끄는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비핵화 협상을 위해 이번 주 3차 방북에 나선다고 미 국무부가 2일(현지시간) 밝혔다.

    앞서 폼페이오 장관은 6·12 북미정상회담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두 차례 북한을 찾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난 바 있다.

    국무부는 이날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지난 싱가포르 정상회담에서 이뤄진 진전 사항들을 이행하고 협의를 이어가기 위해 폼페이오 장관이 오는 5~7일 평양을 방문한다"고 전했다.

    국무부는 다만 폼페이오 장관의 구체적인 북한 체류일정은 공개하지 않았다.

    국무부는 또 "폼페이오 장관은 7~8일 일본 도쿄에서 일본과 한국 지도부를 만나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final, fully verified) 북한의 비핵화 합의를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한·중 경제협력 새 항로 찾아야…새로운 시장 개척 필요"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5일 “한국과 중국은 같은 바다에서 같은 방향을 향해 함께 항해하는 배의 입장”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베이징 댜오위타이(조어대) 국빈관에서 열린 ...

    2. 2

      이혜훈 재산 신고액 약 175억…10년 새 '110억' 늘었다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와 가족의 재산이 10년 전에 비해 110억여원 불어난 것으로 나타났다.5일 국회에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이 후보자는 본인 명의로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파트 지분 100분의 35...

    3. 3

      김병기 "제명당하더라도 탈당 안 해…당 내에서 해결하겠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는 2020년 총선 당시 전직 구의원으로부터의 금품 수수 의혹을 부인하면서 "제명당하는 한이 있어도 탈당은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김 의원은 5일 한 유튜브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