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인터뷰 논란에 변명 또 변명 "실망했죠? 언론사가 약속 해놓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 페이스북
    이재명 페이스북
    방송사와 인터뷰에서 성격을 다 드러낸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14일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후회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이재명 당선인은 "인터뷰 보고 실망하신 분 많으시죠?"라면서 "지나고 보니 내가 지나쳤다.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고 말했다.

    그는 "굳이 변명하자면 앞서 호되게 당한 데다 언론사와 미래 지향적인 이야기를 하기로 사전에 약속했는데 예외 없이 다 과거 얘기를 해서 그렇게 했다"고 털어놨다.

    재차 언론사 탓임을 강조했다. 이 당선인은 "그거 절대 안하겠다고 약속해 놓고 또 그러고, 심지어 제가 하지 않은 말을 했다고 하고"라며 "내 부족함이다. 이건 수양해야한다"고 말을 맺었다.


    이재명 당선인은 지난 13일 JTBC와 인터뷰에서 "책임질 부분이 있으면 책임을 지겠다"고 말한 후 이를 되묻는 질문에 "그런 말 한 적 없다"고 말을 바꿨다.

    또 MBC와 인터뷰에선 김부선과 스캔에 대해 우회적으로 질문 받자 "잘 안들린다"며 인이어를 빼고 인터뷰를 자체 종결했다.

    이후 이 당선인과 방송사 측의 속사정이 드러났다. JTBC 인터뷰 이후 이 당선인은 대변인을 불러 인터뷰 중단을 지시했다.

    대변인이 MBC까지 인터뷰를 부탁하자 "엉뚱한 질문을 자꾸 해서 안돼"라며 "인터뷰 하다 딴 얘기하면 그냥 끊어버릴 거야. 예의가 없어"라고 불쾌한 기색을 드러냈다는 것.

    이재명 당선인은 선거 기간 내내 '형수 욕설 음성 파일', '김부선 스캔들' 등 폭로전에 몸살을 앓았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장동혁, 이준석과 손잡나"…'넥타이 색깔' 때문에 술렁 [정치 인사이드]

      "국민의힘과 연대할 계획이 있으십니까?"8일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의 기자들과 질의응답에서 첫 번째로 나온 질문이다. 전날 12·3 비상계엄에 전격적으로 사과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개혁신당의 상징 ...

    2. 2

      靑 "원전 신설, 아직 말하긴 이르다"…설문조사 후 결정할 듯

      청와대가 원자력 발전소 신설 가능성에 대해 “아직 원전을 신규로 건설하거나 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하긴 이른 것 같다”고 8일 밝혔다. 청와대는 기후부가 이달 중 실시할 대국민 설문조사 ...

    3. 3

      '모범' 보인 美…동맹국에 '국방비 증액' 더 세게 압박할 듯

      미국의 국방비 확대가 현실화하면 인도·태평양 지역 및 유럽 동맹국에 대한 국방비 증액 요구도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미국이 중국을 의식해 군 전력의 양적 확충에 본격 나서면서 동아시아 안보 긴장감도 높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