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일기획, 2분기 호실적 기조 유지 전망"-현대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차투자증권은 30일 제일기획에 대해 "2분기에도 호실적 기조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5000원은 유지했다.

    이 증권사 황성진 연구원은 "호실적 기조는 2분기에도 이어질 것"이라며 "본사와 해외 자회사 모두 견조한 외형성장이 수반되는 이익성장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실적 호조세를 견인하는 주요한 원동력은 캡티브 고객사의 마케팅 패턴 변화와 커버리지 확대에 기인한다"며 "삼성전자의 마케팅 효율화 정책은 간접 마케팅인 매체광고보다는 직접 마케팅인 프로모션과 리테일 비중 확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봤다.

    또 "디지털 부문에서의 마케팅 수요 증가와 더불어 전략 마케팅 필요영역 또한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러한 요인들이 마케팅 파트너인 제일기획의 외형 성장을 견인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5.3%와 5.8% 늘어난 9512억원과 55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2분기 사상 최대치다.

    황 연구원은 "국내 부문이 점진적인 광고수요의 증가와 비계열 광고주들의 대행물량 증가세에 힘입어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며 "해외에서도 전 부문에 걸쳐 고른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안산선 열차 공급 계약 해지…다원시스, 52주 신저가

      다원시스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1138억원 규모 철도차량 공급 계약 해지 소식이 전해지면서다.9일 오전 9시47분 현재 다원시스는 전일 대비 125원(5.71%) 내린 20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

    2. 2

      트럼프 美국방예산 증액 발언에…방산株 강세 지속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년도 국방 예산을 예정보다 50% 증액하겠다고 밝힌 이후 국내 방위산업 관련주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9일 오전 9시40분 현재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 거래일보다 7만9000...

    3. 3

      삼성전자·하이닉스, 美반도체주 주가부진에 동반 하락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9일 장 초반 동반 하락세다. 간밤 뉴욕증시에서 반도체주들이 차익 실현을 위한 매도 물량에 밀려 약세로 마감한 영향을 일부 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오전 9시23분 현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