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 '프리미엄 전쟁'] AI 서비스로 '홈 인공지능 시대' 선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업들 '프리미엄 전쟁'] AI 서비스로 '홈 인공지능 시대' 선도](https://img.hankyung.com/photo/201805/AA.16597506.1.jpg)
KT는 기가지니를 통해 AI 홈비서 서비스뿐만 아니라 가전을 제어하는 스마트홈 IoT(사물인터넷), 집에서 간편하게 금융거래를 하는 카우치 뱅킹, AI 쇼핑(O2O), 교육 등 다양한 경로로 ‘스마트 홈’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 주거 환경에 기가지니를 접목해 AI 아파트 시장도 선도하고 있다.

ADVERTISEMENT
KT는 지난해 6월부터 음성인식을 이용한 주가 및 지수 조회, 차트 조회, 국내외 시황정보 등 AI 금융 서비스를 기가지니를 통해 제공한다.
KT는 국내 1호 인터넷 전문은행인 케이뱅크 및 우리은행과도 서비스를 연동해 퀵송금 등 카우치 뱅킹을 서비스 중이다. 기가지니에 사용자의 목소리를 구별하는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식별을 통한 계좌 조회 및 기존 금융사의 모바일 인증과 연동해 송금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계좌조회, 금융캘린더 제공, 케이뱅크는 잔액조회 및 송금 서비스 등이 가능하며 점진적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ADVERTISEMENT
또한 KT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종합쇼핑몰 롯데닷컴과 협력해 AI 쇼핑분야 서비스를 새롭게 구축해나가기로 했다.
KT는 아파트 주거 환경에 기가지니와 홈 IoT 기술을 접목한 ‘기가지니 아파트’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기가지니 아파트는 음성명령으로 쉽고 빠르게 아파트 단지, 집안 곳곳을 모니터링하고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어 홈 허브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