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B아들 마약의혹' 추적60분 방송 그대로… 가처분 신청 기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씨측 "허위사실" 주장…제작진 "실체, 수사 점검하는 내용"
    'MB아들 마약의혹' 추적60분 방송 그대로… 가처분 신청 기각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가 자신이 마약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다룬 KBS 시사프로그램 '추적60분'의 방영을 금지해달라고 법원에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김도형 수석부장판사)는 이씨가 KBS를 상대로 낸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고 18일 밝혔다.

    법원에 따르면 이씨는 이날 오후 11시에 방영될 추적60분의 'MB 아들 마약 연루 스캔들-누가 의혹을 키우나' 편의 방송을 하지 못하게 달라는 가처분 신청을 지난 12일 법원에 냈다.

    추적60분은 지난해 7월 '검찰과 권력 2부작-검사와 대통령의 아들' 편에서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 사위의 마약 투약 사건을 다루며 이씨의 투약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이씨 측은 허위사실이라며 제작진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재판이 진행 중이다.

    제작진은 방송 미리보기 설명을 통해 "'검사와 대통령의 아들' 편 이후 이시형씨가 마약 사건의 공범들과 수차례 어울렸다는 새로운 제보자들이 연락을 취해왔다.

    이번 방송은 실체적 진실이 무엇인지, 검찰 수사가 어떻게 진행돼왔는지 점검하는 일종의 후속편"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진짜 금 맞나" 감정 의뢰 쇄도…'가짜 리스크'에 문닫는 점포 속출

      “혹시 잘라서 확인해도 괜찮을까요?”지난 9일 서울 종로 귀금속 거리에 있는 A감정원의 직원이 금붙이를 감정해달라는 손님에게 이렇게 물었다. 손님이 “안 된다”며 고개를 가...

    2. 2

      "한국 가서 팔면 수백만원 이득"…'금치 프리미엄' 원정 오는 외국인들

      국내 실물 금 가격이 국제 시세를 크게 웃도는 이른바 ‘금(金)치 프리미엄’이 고착화하면서 해외에서 금을 들여와 국내에서 처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관세와 부가가치세를 감안하더라도 시장 상황에...

    3. 3

      너무 싸면 의심…중고거래 피하고 제조이력 확인

      일반 소비자가 ‘가짜 금’에 속지 않으려면 실물 금제품의 제조 이력을 꼭 확인하고 가격이 지나치게 싸면 한번 의심해봐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11일 한국주얼리산업단체총연합회에 따르면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