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람인에이치알, 모바일 광고 단가 인상으로 실적 기대"-이베스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8일 사람인에이치알에 대해 "모바일 광고 단가 인상 등으로 올해 실적이 기대된다"고 봤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 증권사 최석원 연구원은 "그동안 트래픽 확보를 위해 모바일 광고는 PC 광고와 차별적인 가격 정책을 시행했지만, 올 2월부터 PC 광고와 동일한 수준으로 단가 인상을 단행했다"며 "추천 입사지원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5년 1월 27% 수준이었던 추천 입사지원수가 지난해 말 57% 수준까지 가파르게 상승했다는 게 최 연구원의 분석이다. 이는 플랫폼에 대한 소비자의 '고착효과(Lock-in)'를 나타내준다는 설명이다.

    최 연구원은 "구인구직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연결 자회사 사람인에이치에스의 실적을 구분해보면 펀더멘털에 전혀 문제가 없다"며 "지난해 4분기 개별 매출액은 1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개별 영업이익이 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9% 줄었지만 이는 지난해 4분기 집행됐던 일회성 성격의 비용 증가 등에 기인했다는 게 최 연구원의 설명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증권, 브로커리지 호실적 전망…목표가 상향"-한국

      한국투자증권은 14일 삼성증권에 대해 브로커리지와 운용손익이 우려보다 양호할 거라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10만원에서 11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 '매수'도 유지했다.백두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

    2. 2

      JP모간 콘퍼런스 기대에…200만원 넘보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종목+]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가 파죽지세로 올라 200만원선 돌파를 가시권에 뒀다. 글로벌 1위 의약품 위탁 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가파른 실적 개선이 올해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주가를 밀어올리고 있다....

    3. 3

      산은·기은, '생산적 금융'에 550조 공급한다

      한국산업은행과 중소기업은행이 '생산적 금융'에 총 550조원을 지원한다.금융위원회는 13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산업은행 등 산하 금융공공기관으로부터 이런 내용이 포함된 업무보고를 받았다. 현장엔&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