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이낙연 총리(왼쪽)와 평창올림픽 여자컬링 예선 한중전을 관람하는 이기흥 회장. / 사진=연합뉴스
18일 이낙연 총리(왼쪽)와 평창올림픽 여자컬링 예선 한중전을 관람하는 이기흥 회장. / 사진=연합뉴스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에게 막말을 해 물의를 빚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사과하고 오해를 풀었다고 밝혔음에도 불구, 갑질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 회장이 크로스컨트리 경기장을 직접 찾아 (문제가 된) 자원봉사자들을 만났으며 사과의 뜻을 전하고 대화를 통해 오해를 풀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는 정확한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갑질 피해자 격인 해당 자원봉사자는 “17일에는 휴무라서 출근하지 않았다”며 “나를 직접 만나지 않고도 ‘사과로 오해를 풀었다’라며 일방적으로 사건을 마무리할 것이란 예상은 했었다”고 말했다.

대한체육회는 보도자료를 첨부한 이메일에 “금일(17일) 방문시 만나지 못한 자원봉사자는 추후 다시 방문해 만날 예정”이라고 언급했으나, 보도자료 본문에는 해당 설명이 포함되지 않아 대부분 보도에서 이 같은 내용이 빠졌다.

이 회장 일행은 15일 평창 알펜시아 크로스컨트리센터를 방문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예약한 올림픽 패밀리 좌석에 앉았다. 다른 자리로 옮겨달라는 자원봉사자 요청에 이 회장의 수행원이 “IOC 별거 아니야” “우리가 개최국이야” 등의 막말을 해 논란에 휩싸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