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은 오는 19일 ()카카오와 ‘2차 판ROAD데이’(이하 판로데이)를 연다고 11일 발표했다. 판로데이는 콘텐츠 분야 창작자 육성과 창업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2차 판로데이는 디자인·캐릭터 분야 창작자를 대상으로 1대 1 입점 상담이 진행된다.

현재까지 티몬 위메프 YES24 핫트랙스 1300K 코즈니 리틀파머스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경기도주식회사 봄이랑 컨택틱 GCP코리아 와디즈 등 13개사의 온오프라인 마켓부터 크라우드 펀딩까지 다양한 플랫폼과 유통사들이 참가한다.

판로데이는 창작자의 플랫폼 입점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211차 바이어 상담회를 진행했다. 지난 판로데이에는 1300k 티켓몬스터 경기도 주식회사 등 14개 업체 바이어가 참가해 총177건의 입점 상담을 진행했다. 참가 창작자의 56.3%가 입점 확정 및 협상을 진행 중에 있다.

경기콘랩 랩 멤버십의 일환인 이번 행사에는 1대 1 입점 상담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아마존·이베이 판매 대행사 컨택틱의 '아마존에서 잘팔리는 상품의 비밀'이라는 주제의 입점 노하우 특강과 전문 사진작가의 제품사진 촬영 이벤트, 참가바이어 대상으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창작자 제품 전시회 등이 함께 운영된다. 또 행사 종료 이후 참가자 중 우수팀을 선발해 카카오 플랫폼 입점을 검토할 예정이다.

2차 판로데이 참가를 희망하는 창작자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홈페이지(www.gconlab.or.kr)에 접속하여 입점상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랩 멤버십은 주식회사 카카오 지원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사업화 단계별 창작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제품 제작, 판로연계, 홍보, 큐레이션 서비스 부문으로 나눠 창작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랩 멤버십은 콘텐츠제작 12, ·오프라인 홍보 15, 바이어 상담 177건을 지원했다. 부천=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