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추자도 해상 전복어선 선원 중 6명 발견돼…1명 중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출항신고서상 승선원 8명, 나머지 2명 실종 추정

    제주 추자도 해상에서 전복된 채 발견된 어선 선원 8명 중 6명이 구조됐으나 이 가운데 1명은 중태다.

    1일 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1일 오후 7시 18분께 제주시 추자도 남쪽 15㎞ 해상에서 뒤집힌 채 발견된 전남 여수 선적 203현진호(40t·저인망) 선원 중 6명이 구명벌에 탄 채 발견됐다.

    구명벌은 사고 발생 4시간여만인 오후 11시 33분께 발견됐으며, 전복 선박이 발견된 곳에서 남동쪽 5.5km 해역이다.

    출항신고서상 현진호 승선원은 모두 8명으로 파악됐으며, 아직 나머지 2명은 실종 상태다.

    현진호에는 현재 제주해경 구조대가 투입돼 내부 수색을 벌이고 있다.

    또 현장에 경비함정 13척, 헬기 2대, 민간 6척, 구조정 2척과 해군 함정 2척 등이 전복 추정 지점을 중심으로 수색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노동부, 쿠팡 '산재 은폐' 의혹 수사 착수

      고용노동부가 2020년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고(故) 장덕준씨 사망 사건과 관련해, 산업재해 은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4일 노동부에 따르면 노동부는 지난 2일부터 쿠팡을 상대로 장...

    2. 2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3. 3

      신정환 "이상민, 룰라 웃돈 받고 팔아…5년 1200만원씩 정산"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언급한 신정환에 반발했다.이상민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팩트체크"라면서 "나도 소속사 가수였는데 내가 누굴 정산해 주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