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트코인 제도권 데뷔 일주일…'최대 선물거래소'도 가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카고상품거래소, 한국시간 18일 오전 8시부터 거래
    비트코인 제도권 데뷔 일주일…'최대 선물거래소'도 가세
    대표적인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 17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선물거래소인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등판'한다.

    시카고상품거래소는 이날 오후 6시(한국시간 18일 오전 8시)부터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시작한다고 주요 외신들이 전했다.

    매일 오후 5~6시 한 시간 휴장을 제외하고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거래가 이어진다.

    가격 변동 폭이 7%, 13%, 20%를 각각 넘으면 2분씩 거래가 중단된다.

    라이벌격인 시카고옵션거래소(CBOE)가 지난 10일 비트코인 내년 1월물 선물거래에 들어간 지 일주일 만이다.

    비트코인의 '제도권 진입'에 집중됐던 높은 관심에 비하면 투자 열기는 다소 식은 모양새다.

    시카고옵션거래소에서 비트코인 거래량은 첫날 4천 계약을 웃돌았지만, 이후로는 하루평균 1천640 계약에 그쳤다.

    비트코인의 높은 가격 변동성 탓에 대형 금융기관들이 참여를 꺼린 것으로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 시카고상품거래소를 중심으로 비트코인 거래 열기가 되살아날지 주목된다고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전했다.

    시카고상품거래소가 세계 최대 규모의 선물거래소인 데다, 상당수 대형 투자은행들이 고객사로 참여하고 있는 만큼 시카고옵션거래소의 거래량을 압도하지 않겠느냐는 전망이 나온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딸 부잣집' 37세 인도 엄마, 11번째 출산서 '아들' 얻었다

      인도 하리아나주에서 딸만 열 명을 둔 '딸 부잣집' 엄마가 11번째 출산으로 아들을 얻었다.7일 인도 NDTV에 따르면 인도 북부 하리아나주 우차나 마을의 오자스 병원에서 37세 산모 A씨가 수술을 통...

    2. 2

      美, 러시아 유조선 추격·러, 잠수함 긴급 투입…대서양 '초긴장'

      미국이 최근 수주간 추적 끝에 베네수엘라 관련 러시아 선적 유조선 압류 시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는 이 배를 보호하기 위해 잠수함을 비롯한 해군 병력을 급파한 것으로 전해졌다.7일 로이터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

    3. 3

      [속보] "美, 베네수와 연계된 러 유조선 나포 시도중"

      [속보] "美, 베네수와 연계된 러 유조선 나포 시도중"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