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커창, 英재무장관 만나…경제 관계 강화 합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리커창, 英재무장관 만나…경제 관계 강화 합의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가 필립 해먼드 영국 재무장관과 만나 양국 경제 관계 강화에 합의했다.

    17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리커창 총리는 지난 15일 오후 베이징(北京)을 방문 중인 해먼드 장관과 만나 무역 및 투자 등 경제 분야에서 협력과 정치적 신뢰 강화에 동의했다.

    리 총리는 이날 회동에서 "올해는 중국과 영국이 대사급 외교 관계를 유지한 지 45년이 되는 해"라면서 양국 관계는 상호 존중과 동등함을 기초로 해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영국은 경제 개방도가 매우 높으며 중국도 개방을 증진할 것"이라면서 "양국은 글로벌 금융 센터인 런던의 장점을 활용해 금융 분야 협력도 증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해먼드 장관은 "양국은 협력의 새로운 기회에 직면해 있다"면서 "영국은 중국과 무역, 투자, 금융, 원자력 에너지 등에 부분에서 중국과 협력을 증진해 양국 관계의 황금시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해먼드 장관은 이번 방중 기간 제9차 중·영 경제·금융 대화에 참석해 양국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P500, 7000선 안착…돈되는 AI株 담아야"

      올해 미국 증시는 지난 2년간 기술주 열풍을 이끈 빅테크에 냉혹한 시험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들 기업이 인공지능(AI) 부문에서 가시적 이익을 낼 수 있어야 주가 거품 논란에서 벗어나기 때문이다. 월가에선 작년...

    2. 2

      조지 클루니 佛국적 취득에…트럼프 "영화보다 정치로 유명" 조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프랑스 국적을 취득한 할리우드 유명 배우 조지 클루니와 그에게 국적을 내준 프랑스 정부를 싸잡아 비난했다.AFP통신과 뉴스1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만든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

    3. 3

      새해 첫날부터 TACO…트럼프, 목재가구 관세 인상 1년 연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수입 목재 가구에 대한 관세율 인상 조치를 1년 연기했다.뉴스1에 따르면 미 백악관은 작년 12월31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올린 보도자료를 통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