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와이콤비네이터, 국내 유망 스타트업 만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한 토종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으로 꼽히는 뷰티업체 미미박스를 비롯해 에어비앤비와 드롭박스, 레딧 등을 성공적으로 육성해낸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와이콤비네이터가 한국에 온다.

    실리콘밸리에서 최고의 액셀러레이터로 꼽히는 와이콤비네이터가 한국 시장을 찾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는 21일 판교에 있는 미미박스 사무실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한국 스타트업을 만나 대화를 나누는 ‘오피스 아워’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와이콤비네이터 소프트웨어팀 파트너인 레이먼 리쿠에로(Ramon Recuero)가 주관하며 참가 스타트업은 창업 과정에서 당면하는 여러 가지 과제에 대한 실질적 조언을 들을 수 있다. 또 와이콤비네이터 액셀러레이팅 지원 절차 및 요건에 대해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아울러 미미박스가 초기 창업 과정 및 글로벌 시장 성공스토리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돼 있다. 미미박스는 국내 스타트업으로는 처음으로 와이콤비네이터 인큐베이팅 기업으로 선발돼 관련 과정을 최고 성적으로 마쳤다. 미미박스는 또 와이콤비네이터의 초기 창업지원 활동 이후 다양한 글로벌 투자자로부터 1억6000만달러(약 175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 연평균 200% 매출 확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15일까지 와이콤비네이터 행사 안내 페이지(https://apply.ycombinator.com/events/147)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총 6개팀을 선발하며 각 스타트업별로 20분간 개별 멘토링 시간이 주어진다. 네트워킹 행사 신청은 다음 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21994)에서 할 수 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상상이 현실로 되는 순간' K-로봇의 탄생

      "달려라 달려 로보트야, 날아라 날아 태권브이∼" 50년 전 스크린에 등장했던 로보트 태권브이가 긴 시간을 건너 현실에 등장했다. 유압로봇시스템 전문기업 케이엔알시스템은 태권도의 고장 무주군에 조성될 '...

    2. 2

      韓 로봇 OS 스타트업, 글로벌 무대 '도전장'

      로봇산업의 경쟁 구도가 빠르게 바뀌고 있다. 누가 더 정교한 로봇 팔을 제조하는지가 아니라 로봇에 공통으로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AI) 두뇌를 설계할 수 있는지가 기업 가치를 좌우하는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피지컬 A...

    3. 3

      네이버, 검색 점유율 60%대 탈환

      네이버가 사용자생성콘텐츠(UGC)를 앞세운 전략으로 검색 시장 점유율 반등에 성공했다. 4일 시장조사업체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2025년 네이버의 국내 검색 시장 평균 점유율은 전년 동기(58.14%)보다 4.7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