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충북개발공사는 30일까지 도민들을 대상으로 ‘충북개발공사 열린혁신 아이디어 제안’을 공모한다.

공모전은 공사 설립목적인 ‘사회혁신’과 ‘공사(정부)혁신’ 2개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사회혁신’분야 공모 내용은 △공사 설립목적 달성을 위한 신규사업 또는 기존사업 개선방안 △사회적 가치향상을 위해 공사가 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공사의 참여가 필요한 분야 및 참여방안 △공사와 시민단체·사회적기업 등과 협업을 통한 지역활성화 아이디어 △공사사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등이다.

‘공사(정부)혁신’분야는 △공사에서 대국민서비스 강화를 위해 제공(추가 또는 확대)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서비스 이행방안 △공사 보유 공공데이터 개방 및 이용 활성화 방안 △불필요한 일버리기, 기존 업무방식 대비 업무효율성 제고방안 등 공사의 일하는 방식 혁신 등이면 된다.

공모 제안자는 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open@cbdc.co.kr)또는 충북개발공사 앞으로 등기우편을 보내면 된다.

아이디어에 응모하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충북개발공사는 응모 아이디어 중 전문가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12월 중 총 6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개발공사 홈페이지(www.cbdc.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충북개발공사 관계자는 "공모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를 지속적인 혁신과제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아이디어를 발판으로 충북의 가치를 창조하는 으뜸 공기업으로 한층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주=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