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24일과 26일 강남역 삼성타운금융센터 세미나실에서 삼성증권 법인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삼성증권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4차 산업혁명을 중심으로 한 산업변화 트렌드와 상품 운용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24일 오후 4시에는 기금을 운용하는 공익법인이나 재단, 대학법인 등 비영리 자금운용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공익법인 포럼을, 26일 오후 5시에는 저축은행, 금고의 자금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금융투자법인포럼을 진행한다.

1부는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자동차업종 담당인 임은영 책임연구위원이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자동차'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2부는 조완제 상품개발팀장이 '상품투자 트렌드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법인 고객 대상 토탈 서비스를 통해 IB, 법률, 세무 등 삼성증권 전문가 그룹의 패밀리 오피스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효율적 경영을 위한 IR전략, 인력관리를 위한 HR, 퇴직연금제도 설계 등 경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삼성증권은 특화된 분야의 IPO 인력을 적극 채용하는 등 IB 역량을 강화하며 법인 고객 대상 토탈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강화된 IPO역량을 통해 올 들어 9월까지 46건의 IPO딜을 수임했다. 이 중 WM채널을 통해 절반을 수임하는 등 WM과 IB의 시너지가 가시화되고 있으며, 향후에도 삼성증권의 차별화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적극적으로 법인 고객을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