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맥스, 실적 2분기 저점으로 회복 기대…목표가↑-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금융투자는 11일 코스맥스에 대해 실적이 2분기를 저점으로 점차 회복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종전 12만원에서 13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중립'에서 '매수'로 변경했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코스맥스의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한 143억원으로 부진했지만 예상치(130억원)를 웃돌았다"며 "실적이 2분기를 저점으로 점진적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2분기 이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중국 법인의 고신장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최근 중국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이 주춤하면서 중국 현지기업이 약진하고 있고, 중국 내 제조자생산개발(ODM)업체 1위 업체인 코스맥스의 수혜가 확대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박 연구원은 "1분기 어닝쇼크 이후 실적 불확실성이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하락 요인으로 작용했으나, 2분기 실적이 예상치에 부합하면서 향후 실적 가시성이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그는 "국내 부문은 중국 인바운드 저하로 당분간 부진하겠지만 중국 부문 고신장과 매출 비중 확대로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 감소한 118억원까지 회복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도 10배 뛰어보나"…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종목+]

      이마트가 겹호재에 15일 주가가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신세계푸드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한 공개매수에 나선 데다, 동서울터미널 부지 개발 기대감까지 유입되면서다.이날 이마트 주가는 전 ...

    2. 2

      국민연금 전략적 환헤지 개선…달러 매도 물량 수시로 나올 듯

      국민연금이 15일 해외 자산의 최대 10%에 달하는 전략적 환헤지를 내년까지 1년 추가 연장하면서 최근 1470원 안팎에서 움직이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하락 안정할지 주목된다. 시장은 특히 전략적 환헤...

    3. 3

      국민연금공단, 한은과 외환스와프 계약 2026년 말까지 연장 [종합]

      국민연금이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외환 당국과의 외환스와프 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년도 제7차 회의를 열고 '국민연금기금 한시적 전략적 환헤지 기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