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여름 피서철에 앞서 템포의 성능과 포장을 새롭게 변경했다. 여성들이 편안하게 제품을 삽입, 제거할 수 있도록 흡수체와 흡수체를 감싸고 있는 용기인 애플리케이터 두께를 줄였다. 애플리케이터 손잡이 부분에 ‘스마트 그립’도 적용했다. 손잡이 부분을 오돌토돌한 돌기처럼 만들어 사용 시 손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했다. 흡수체 중앙에 ‘세이프티 홀’을 만들어 생리혈을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흡수하도록 했다.
수영 후에는 눈의 불쾌감, 이물질을 안구세정제 ‘아이봉’(사진)으로 제거하면 된다. 콘택트렌즈 사용자라면 물놀이 시 렌즈와 눈 사이에 물이 고여 각종 병원균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 주의해야 한다. 아이봉은 수영 후 눈의 티끌, 땀과 렌즈 착용, 화장품 사용 등으로 생긴 눈 속 이물질을 깨끗이 씻어준다.
아이봉C는 각막 보호 성분인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과 눈 건강을 위한 각종 비타민을 함유했다. 아이봉W는 눈 초점 조절 회복 기능이 있는 비타민 B12와 대사 촉진 작용을 하는 비타민 B6가 들어 있다. 피로 해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타우린 성분도 함유돼 있다. 제품을 처음 사용하면 아이봉C가,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인해 눈에 피로감을 자주 느끼거나 강한 청량감을 원하면 아이봉W가 적합하다.
아이봉은 눈 화장이나 이물질을 닦아낸 뒤 이용한다. 콘택트렌즈 착용자라면 콘택트렌즈를 반드시 제거한 뒤 사용해야 한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