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업부, 탈원전 추진 '에너지전환 국민소통 TF'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통상자원부는 정부의 에너지 정책 추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장관 직속의 '에너지전환 국민소통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탈원전·석탄과 신재생 에너지 확대를 중심으로 한 새 에너지 정책의 비전과 추진 방안을 국민과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한 조치라고 산업부는 설명했다.

    산업부는 TF 단장으로 국장급 인사를 임명하고 학계, 에너지 유관기관, 시민·환경단체, 관련 협회, 민간 전문가 등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TF는 큰 틀에서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과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 탈원전 로드맵 등 에너지 전환 정책의 조율과 추진 전략을 수립한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자료·통계 조사와 해외동향 분석을 하고 국민이 명확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할 계획이다.

    산업부는 그동안 산발적으로 추진해오던 에너지 관련 현안에 대한 종합적인 컨트롤타워가 마련되면서 정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 전력수급과 전기요금 인상 등 국민적 우려에 대해서도 전문가들과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지지와 우려가 혼재한 신(新)에너지 정책에 대해 정부와 국민, 언론 간 상호 이해의 창구를 마련했다는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bluekey@yna.co.kr

    ADVERTISEMENT

    1. 1

      '두쫀쿠 나도 한 번 해볼까?'…재료비 알아보던 사장님 '화들짝'

      지난 8일 영하의 매서운 강추위 속 서울 성북구 한 디저트 매장 앞에 수십m 대기 줄이 늘어섰다. 매장 오픈인 10시까지는 아직 40분이 남아 있었지만 A씨가 받아든 번호표는 40번대.A씨가 기다린 것은 개...

    2. 2

      '1조짜리 이혼' 최태원측 "비공개 요청을…" 노소영도 '입꾹닫' [CEO와 법정]

      지난해 10월 대법원이 2심 판결을 깨면서 시작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간 이혼 소송의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9일 1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종료됐다.서울고등법원 가사1부(이상주 부장판사)...

    3. 3

      차는 작은데 주행거리는 448㎞…기아 'EV2' 세계최초 공개

      기아는 9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2026 브뤼셀 모터쇼'에서 신형 컴팩트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타차량(SUV) '더 기아 EV2'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EV2는 기아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