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여름휴가를 보내려면 바캉스 용품을 미리 챙겨야 한다. 강렬한 햇빛으로부터 내 피부를 지켜줄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 수영복 등 노출이 많은 옷을 입을 때 필요한 팔꿈치 티슈 등 기능성 제품을 찾게 된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은 ‘휴가지에서 꼭 필요한 생활용품’을 다양하게 내놨다.

애경의 종합 보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는 각질 제거, 피지 관리 효과를 볼 수 있는 ‘에블바디 필링 티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각질로 거뭇해진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브라이트닝’, 깔끔한 세정효과를 갖춘 ‘피지케어’ 등 두 종류로 나왔다. 노출이 많은 여름철 옷차림에는 팔꿈치, 발꿈치, 무릎 등의 거뭇한 각질을 없애줘야 한다. 또 가슴, 등 같은 부위의 피지도 관리해줘야 끈나시, 수영복 등 노출이 많은 옷을 마음 편하게 입을 수 있다. 에블바디 필링 티슈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제품과 달리 따로 씻어내는 번거로움 없이 티슈 한 장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에블바디 필링 티슈는 때수건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흰색 벌집 모양의 면패드로 각질부위를 부드럽게 닦아내면 된다. 각질이 많을수록 표면이 거무스름하게 변한다. 부드러운 뒷면으로 다시 한번 피부를 닦아내 피부결을 정리해준다. 이 티슈 안에는 보습 기능을 갖춘 성분이 담겨 있다. 각질 제거 후에는 피부가 예민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보습을 해줘야 한다는 데 착안한 것이다. 들고 다니기 좋은 사이즈로 나왔다.

에블바디 필링 티슈 브라이트닝은 쉽게 거뭇해지는 팔, 발꿈치 무릎, 복사뼈 등의 부위에 사용하면 브라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 AHA와 BHA 성분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묵은 각질이 쌓인 부위의 피부결을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다. 쌀겨, 사과, 레몬, 오렌지, 파파야열매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보습 효과도 볼 수 있다. 에블바디 필링 티슈 피지케어는 피지와 노폐물이 생길 수 있는 등, 가슴, 팔꿈치 부위의 피지를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BHA 성분과 솔잎, 수세미, 유칼립투스 추출물을 함유해 유분과 수분의 균형을 잘 잡아준다.

휴가지에서는 자외선 차단제도 반드시 챙겨야 한다. 애경의 색조전문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는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 ‘선투고’를 출시했다. 루나 선투고는 사계절 내내 스킨케어처럼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덧바르기 간편한 스틱 타입의 ‘선스틱 멀티풀’,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는 에센스 타입의 ‘선 젤 프레시’, 프라이머와 베이스 기능을 갖춘 ‘선 베이스 톤 업’, 장시간 야외활동에 사용하기 좋은 ‘선 블록 레포츠’ 4종으로 나왔다.

루나 선투고 선 젤 프레시는 자외선 차단 효과와 피부 진정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제품으로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촉촉한 에센스 타입으로 제작했다. 루나 선투고 선스틱 멀티풀은 베이스 기능을 겸비한 자외선 차단제로, 손에 묻는 번거로움 없이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스틱 제형이다. 피부를 맑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쌀 발효 여과물 성분과 모링가 성분을 넣었다.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루나 선투고 선 베이스 톤 업은 프라이머와 베이스 기능을 갖춘 자외선 차단제로, 체리 블라섬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루나 선투고 선 블록 레포츠는 끈적임과 백탁 현상이 없는 제품으로, 클라우드베리를 함유해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애경 관계자는 “자외선과 높은 기온에 쉽게 노출되는 여름 휴가철에는 촉촉하고 끈적임 없는 자외선 차단제를 쓰는 것이 중요하다”며 “피부 각질 제거와 보습 관리 등에도 신경 써야 한다”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