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상] 경부고속도로 사고로 2명 참변…살인버스로 둔갑한 광역버스 블랙박스 영상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부고속도로 빗길 7중 추돌사고로 2명이 숨졌다.

    어제(9일) 오후 2시 50분쯤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양재나들목 인근에서 7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다. 정체 구간에 서행하는 차들 뒤로 속도를 줄이지 않은 버스 한 대가 앞서가던 승용차를 덮쳤다. 이 사고로 영문도 모르는 50대 승용차 탑승자 2명이 숨졌다.

    이 사고의 또다른 피해 차량운전자는 한 게시판에 "버스 운전자가 무덤덤하게 사고현장을 둘러봤다"며 분통을 터뜨리기도 했다.
    경부고속도로 사고_YTN 뉴스 화면
    경부고속도로 사고_YTN 뉴스 화면
    영상속 K5 흰색 승용차는 버스에 깔려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 구겨져 버렸다.

    사고가 나면서 3개 차로가 통제됐고, 이곳 일대는 한때 극심한 교통 혼잡이 빚어졌다.

    경찰은 최초 사고를 냈던 광역버스 운전사가 졸음운전을 하다 승용차를 덮친 뒤 연쇄 추돌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졸음운전 사실을 인정한 버스 운전기사는 비가 오고 흐린 날씨에도 선글라스를 착용한 모습이 블랙박스에 포착됐다.

    한편 지난해 7월 영동고속도로 상행선 봉평터널∼둔내터널 구간에서 관광버스가 졸음운전으로 앞서 가던 차량을 덮치면서 4명이 숨지고 30여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경찰청에 따르면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간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해마다 2500여건씩 발생해 총 1만 62건이었으며 사망자는 총 457명으로 나타났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박나래, 방송 하차 이어 '나래식' 제작 중단…"본인 의사 존중" [전문]

      개그우먼 박나래가 매니저 갑질과 불법 의료행위 논란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박나래가 진행하던 유튜브 채널 '나래식'도 제작 중단을 결정했다.9일 유튜브 채널 '나래식' 제작진은 "...

    2. 2

      김재형 전 대법관, '유럽계약법원칙 제3부' 발간

      민법 전문가인 김재형 전 대법관(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이 번역한 <유럽계약법원칙(Principles of European Contract Law·PECL) 제3부>(박영사)가 발간됐다. 유럽계약...

    3. 3

      서강대 신임 이사장에 전주희

      학교법인 서강대 이사회는 9일 전주희 이사(예수회 수사·사진)를 제22대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전 신임 이사장은 연세대 지질학과를 졸업한 뒤 1988년 예수회에 입회해 지구장·관구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