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아이돌학교' 제공
Mnet '아이돌학교' 제공
Mnet '아이돌학교'가 홍보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지난 28일 '아이돌학교' 교가 홍보 영상은 아이돌학교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베일에 싸여있던 입학생 41명이 모두 등장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아이돌학교'는 국내 최초 걸그룹 교육 기관을 콘셉트로, 잠재적 가능성을 지닌 학생들이 '아이돌학 개론', '칼군무의 이해', '아이돌 멘탈 관리학', '발성과 호흡의 관계', '무대 위기 대처술' 등의 교과를 배우고 익히며 성장해가는 한 학기의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낸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이순재 / 사진=한경DB
이순재 / 사진=한경DB
경험과 지혜를 갖춘 대배우 이순재가 학생들을 올바른 길로 이끌어 줄 교장 선생님으로 참여한다.

이순재는 "걸그룹에게 실력도 중요하지만 인성은 더욱 중요하다"며 "학생 전원을 좋은 길로 이끌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또 걸그룹 전문가라 불리는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학생들의 든든한 보호자인 담임 선생님으로 함께한다.

교가부터 아이돌학교의 모든 음악을 총괄할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 음악 선생님으로 임용된 가수 바다와 보컬트레이너 장진영, 안무 선생님으로 임용된 안무가 박준희와 가수 스테파니까지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학생들을 집중 지도한다.

제작진측은 "'교장 선생님으로 이순재 선생님을 모시게 돼 영광"이라며 "'아이돌 학교'와 학생들의 정신적 지주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어벤저스'라 할 만큼 각 분야의 좋은 선생님들이 참여한 '아이돌 학교'가 어떤 모습으로 탄생할지 제작진들도 기대하고 있다. 시청자 분들의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
Mnet '아이돌학교' 제공
Mnet '아이돌학교' 제공
11주의 교육 이후 최종 졸업시험을 통과한 최우수 학생들은 올해 하반기, 방송 종료와 동시에 걸그룹으로 즉시 데뷔하게 된다.

걸그룹 인재 육성 리얼리티 '아이돌학교'는 오는 7월 13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9시 30분, Mnet과 tvN에서 공동 방송되며 전회 생방송으로 연결된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