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종대, 2017학년도 'MBA·특수대학원' 후기 신입생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종대 전경.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 전경.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는 2017학년도 후기 경영전문대학원(MBA), 공공정책대학원, 관광대학원, 교육대학원, 융합예술대학원, 산업대학원(100% 온라인) 석사학위 과정 신입생을 오는 7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영전문대학원 및 특수대학원은 야간과 주말에 수업을 진행해 직장인들이 석사학위를 취득하기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서울대, KAIST, 고려대에 이어 국내에서 네번째로 세계 최고 권위의 AACSB(세계경영대학협회) 인증을 취득했다. 세계적 수준의 경영학과 교수진 및 교육여건을 입증 받았다는 평가다.

    특히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빅데이터 경영학 석사과정(Big Data MBA·BD MBA)'을 개설했다. 미래 예측 및 소비자 정보 파악이 가능해 맞품형 전략을 세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구글 빅데이터을 분석해 트럼프 당선 등을 예측한 우종필 교수가 지도한다.

    이와 함께 FP MBA (파이낸셜플래너경영학석사)와 SAS MBA(세종-애리조나주립대 복수경영학 석사) 등도 모집한다.

    공공정책대학원 교과과정은 행정, 사회복지, 부동산, 산업환경, 국제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공책임성을 다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대통령비서실 사회 수석을 맡고 있는 김수현 교수와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인 변창흠 교수 등 우수한 교수진을 갖추고 있다.

    공공정책대학원은 국내 대학원 최초로 산업환경학과를 개설해 환경정책 전문가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상담복지전공, 개발협력전공 등 현장 맞춤형의 심화 전문가 트랙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교육대학원은 중등학교 정교사(2급)자격증 및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을 위한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상담심리, 유아교육, 평생교육과HRD 이다.

    산업대학원은 교육부승인 정규 원격대학원으로 온라인 교육을 통해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학과별 정기세미나 및 오프라인강의, 특강 지원 등 매학기 최소 1과목 이상의 오프라인 강의 개설로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부동산.자산관리학과, 유통산업학과, 골프·리조트경영학과 등이다.

    관광대학원은 1997년 국내 최초로 개설했다. 세종대는 국내 호텔관광계열 교수배출 1위 대학이다. 국내 호텔관광 계열중 최다 교수를 배출했으며 호텔관광경영 관광분야 세계 13위를 달성할 정도로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모집학과는 관광경영, 호텔·외식경영이다.

    융합예술대학원은 독창성과 전문성을 갖춘 공연문화 예술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21세기 한국의 융합문화예술을 선도할 핵심 인재를 양성한다는 취지다. 모집학과는 음악학과, 실용음악학과, 무용학과, 공연예술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다.

    한편 신 구 총장은 "세종대는 논문의 질을 기반으로 세계대학 순위를 선정하는 라이덴 랭킹에서 국내 5위를 차지했으며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국내 12위를 달성했다"며 "이처럼 국내에서 가장 급속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세종대 대학원에 입학한다면 4차 산업혁명에 꼭 필요한 인재로 거듭날 것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캣맘 쳐다봤다고 재판까지"…고양이 밥그릇 사건의 결말

      평소 '캣맘'과 갈등을 빚던 한 남성이 고양이 사료 그릇을 던졌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지만 1심에 이어 2심에서도 무죄를 선고받았다. 법원은 캣맘이 "자신을 쳐다봤다"는 이유로 범인이라고 지목한 것은...

    2. 2

      박나래, 8시간 경찰 조사받았다…"심려 끼쳐 죄송" [종합]

      개그우먼 박나래가 20일 경찰 조사를 받고 8시간여 만에 귀가했다. 박씨는 전직 매니저들에 대한 '갑질'과 불법 의료행위 의혹을 받고 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오후 ...

    3. 3

      처갓집 가맹점주들, 공정위에 배민·가맹본부 신고

      법무법인 와이케이(YK)가 처갓집양념치킨 가맹점주협의회를 대리해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과 가맹본부인 한국일오삼을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고 20일 밝혔다.배민은 &ld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