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루벤인베스트먼트 홍경근 회장, W-재단 총재 취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루벤인베스트먼트 홍경근 회장, W-재단 총재 취임
    지난 26일, 트루벤인베스트먼트 홍경근 회장이 W-재단(이사장 이욱)의 총재로 취임했다.

    2012년 1월에 설립된 트루벤인베스트먼트는 신뢰를 의미하는 '트러스트(Trust)'와 혜택을 뜻하는 '베네피트(Benefit)'를 더해 공익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하는 전문투자회사다. 우리나라의 공공, 민간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 해외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트루벤인베스트먼트 홍경근 회장은 지난 10월, W-재단이 실시한 한-우크라이나 경제협력포럼에 참석했다. 한-우크라이나 경제협력포럼은 W-재단이 우크라이나 정부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지속가능 개발 사업을 주제로 한 것으로, 홍경근 회장은 "앞으로 우크라이나를 포함한 여러 개발도상국의 환경에 지속가능한 경제발전과 세계자연보전 활동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W-재단은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기업, 단체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세계자연보전 프로젝트와 기후난민 구호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국제구호기관이다.

    남태평양/아프리카/남아메리카/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기후난민 발생 개발도상국에서 구호사업을 펼치며 생태계 복원 프로젝트, 멸종 위기 동물 지원, 자연보전 공익 캠페인 및 환경 페스티벌 등 세계자연보전을 위해 'Hooxi'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또, 2017년부터 남극 보전 프로젝트(남극 폐기물 수거 및 재활용 등)를 진행 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내년에도 가계부채 강도 높게 관리…특정 시기 '대출 쏠림'은 보완"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21일 "내년에도 강도 높은 가계부채 관리 기조가 불가피할 것"이라며 "특정 시기에 '대출 쏠림'이 나타나는 문제점은 보완하겠다"고 밝혔다.아울러 한국 자본시장 신뢰도·...

    2. 2

      [단독] 美육군 포기한 58구경장 포신, K9에…한화, 자주포 납품전 고지 점령

      미 육군이 ‘155㎜ 58구경장 포신’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9 자주포(사진)에 통합하는 연구에 착수했다. 미 육군이 ‘사거리 연장형 야포(ERCA)’ 개발 과정에서 추진했...

    3. 3

      [단독] '아이폰 에어 참패' 지켜본 삼성전자…특단의 결정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업을 이끄는 모바일경험(MX) 사업부가 지난 9월까지 ‘갤럭시 엣지2’ 개발을 진행하다 ‘아이폰 에어’ 참패 이후 차기 초슬림폰 개발을 중단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