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제약, 건강기능식품 GMP인증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GMP) 적용업체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본격적으로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한다.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는 품질이 우수한 건강기능 식품을 제조하는 데 필요한 요건을 설정한 기준이다.

    GMP 인증을 받은 삼성제약의 화성공장은 제약·의약품에 대한 GMP는 이미 보유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GMP 적용업소 선정에 따라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제약 건강식품사업부는 제조사개발생산(ODM)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기호 대표는 "향후 HACCP인증을 통해 엄격한 제품 생산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저평가 순환매"…내수주에도 볕든다 [분석+]

      코스피지수가 5300선까지 오르는 동안 증시에서 소외됐던 내수주(株)가 꿈틀대고 있다. 반도체 등 주도주 과열 심리와 함께 실적 시즌이 지나가자 내수주 저평가 심리가 부각되면서다.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마트 주...

    2. 2

      이억원 금융위원장 "올해 코스닥서 150개사 상장폐지"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11일 "한국거래소가 최근 시뮬레이션해본 결과 코스닥 시장에서 올해 중 당초 예상했던 50개보다 100여개 늘어난 약 150개사가 상장폐지 될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광주 기...

    3. 3

      전쟁이 키운 '위성 구독'…플래닛랩스, 주가 날았다

      미국 위성영상 데이터 기업 플래닛랩스의 주가 오름폭이 확대되고 있다. 해외 각국의 데이터 주문이 잇따르며 실적 개선 기대를 키운 영향이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에 이어 미국의 그린란드 병합 의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