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즙미 넘치는 조이가 세대를 불문한 첫사랑의 추억을 소환하며 차세대 국민첫사랑에 등극했다. 조이는 tvN 월화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이하 그거너사)에서 비타민 보이스 여고생 윤소림을 맡아 생애 한번뿐인 첫사랑의 홍역을 앓고 있다. 조이는 극중 맑은 목소리를 지닌 여고생으로, 가슴 설레면서도 아픈 사랑을 시작하고 있다. 조이는 자연스러운 표정 연기는 물론이고, 이현우에게 빠져드는 감정 연기로 상큼한 첫사랑 이미지를 완벽하게 재현해내고 있다. 극중 이현우를 우연히 만난 뒤 그의 음악성을 사랑하며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천진한 모습으로 남성 시청자들을 심쿵하게 한다. 할머니와 야채 가게를 운영하면서도 구김살 없이 자란 소림은 고등학생다운 순진한 모습을 드러낸다. 이는 세대를 불문하고 언젠가 만난 적 있던 그 소녀의 모습을 떠오르게 한다. 조이는 ‘그거너사’에서 청순하면서도 묘한 매력의 얼굴과 주변에서 흔히 볼 법 하면서도 넘치는 에너지를 지닌 청춘을 실감나게 그리며 차세대 ‘국민 첫사랑’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극중 소림의 매력은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데 주저함 없이 적극적이라는 것. 특히 소림의 미소와 눈물은 까칠한 천재 작곡가인 한결의 마음도 녹여낸다. 아버지 강인우(최민수 분)에 대한 트라우마와 음악과 현실 사이의 갈등을 하며 냉소적인 성격을 갖고 있던 한결마저도 자신에게 직진하는 소림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밝은 성격, 순수한 마음에 사랑에 빠진다. 소림의 첫사랑이 순탄하기만 한 것은 아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크루드 플레이의 베이시스트 찬영(이서원 분)과의 음악적 의리 때문에 한결과의 사랑도 갈등을 빚게 됐다. 이에 조이는 복잡한 내면의 갈등 연기까지 해내야 하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조이는 섬세한 감정 연기로 시청자의 가슴을 쥐락펴락하고 있다. 천진난만한 얼굴로 한결에게 다가서다, 한결의 옛 연인인 유나(홍서영 분)로 인해 가슴앓이를 할 때는 눈물을 살짝 떨구는 연기로 보듬어주고 싶은 면모를 보여준다. 이에 시청자들은 포털사이트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를 통해 “조이 때문에 심장 폭행을 당했다”, “첫사랑 시절이 떠오르는 풋풋한 모습이다”, “소림의 감정선을 고스란히 따라가고 있다”, “조이 현실 연기 할 때마다 감정이입 된다”, “조이는 첫사랑 소환술사!”, “조이 캐릭터 사춘기 소녀같은 매력이 있다” 등의 평을 남기고 있다. 한편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는 동명의 일본만화를 리메이크한 작품. 매주 월, 화 밤 11시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명수 여의도 접촉사고 현장 포착`··2억원 레인지로버에서 내리면서 한 말이?
ㆍ홍상수-김민희 행복, 세 번 멍든 홍상수 아내 “지금 죽을 맛이다”
ㆍ김고은 신하균 결별, 공유 찌라시 내용 때문? “아니땐 굴뚝에도 연기”
ㆍ`문채원 남친` 주장…"둘이 XX하는 인증샷까지 보내주리?"
ㆍ구하라, 연예계 싸움 서열 1위?…춘자가 인정한 `걸그룹 주먹왕` (비디오스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