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북핵 위협 제거 위한 모든 선택지 준비" 지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허버트 맥매스터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9일 항공모함 칼빈슨호의 한반도 배치와 관련,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핵 위협을 제거하기 위한 '모든 선택지(full range option)'를 준비해두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맥매스터 보좌관은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왜 항공모함부대를 한반도로 보냈냐'는 질문에 대해 "북한이 최근 도발적인 태도를 보이는데 따른 신중한 결정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악질 정권이 핵무장까지 하게 됐다" 며 "시진핑 중국 주석과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의 핵무장을 용납할 수 없으며 한반도를 비핵화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다"고 말했다.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도 이날 "중국조차도 북한이 자국의 이익에 위협이 됨을 인식하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틸러슨 장관은 미국 CBS와의 인터뷰에서 "시 주석은 현재 상황이 심각해졌고 행동이 필요한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명확히 이해했다" 며 "중국은 심지어 자신들조차 김정은 정권과의 대화가 잘 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중국과 협력해 북한 수뇌부의 사고방식을 바꿀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 희망적" 이라며 "대화는 아마 그 이후에나 의미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새해 첫날 스위스 폭발 사고…스키 리조트서 최소 40명 사망

      새해 첫날 스위스 유명 스키 휴양지의 술집에서 폭발이 일어나 수십 명이 사망하고 약 100명이 다쳤다. 폭발 원인을 조사 중인 스위스 수사당국은 테러 공격에 따른 것은 아니라고 보고 있다.로이터통신 BBC AP통신 ...

    2. 2

      美 트럼프 행정부, 워싱턴DC 대중형 골프장 3곳 임대계약 해지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워싱턴DC의 대중형(퍼블릭) 골프장 세 곳에 대한 임대계약을 해지했다. 이로써 골프 관련 부동산만 16개를 보유한 트럼프 대통령이 사실상 퍼블릭 골프장 부지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

    3. 3

      '신의 직장 여기였네'…직원 1인당 '21억' 쏜 회사

      챗GPT를 개발한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했다. 1일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직원 약 4000명을 둔 오픈AI의 올해 주식 기반 보상(SBC)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