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유년 첫 민방위 훈련 시작…일정 조회 방법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15일 정유년 첫 민방위훈련이 시작된다.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선택한 뒤 민방위훈련 교육대상, 일자, 시간, 교육장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훈련 대상자는 주민등록지가 아닌 현재 거주지에서도 훈련을 받을 수 있어 지역별 훈련 교육일정을 확인한 뒤 교육에 참석하면 된다.

    민방위 훈련대상은 만 20세~ 40세까지의 대한민국 남성이며, 1~4년차 대원은 연1회 4시간 교육을 받는다. 5년차 이상인 대원은 연 1회 1시간 비상소집훈련만 받으면 된다.

    민방위훈련은 한해 총 8여 차례 실시된다. 실시 횟수는 지역 단위로 6회, 전국 단위로 2회다.

    뚜렷한 사유 없이 훈련에 불참할 시 벌금형을 받을 수 있으며 벌금액은 10만원이다.

    훈련 일정과 생업 일정이 겹치는 민방위 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연기 신청을 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상환자 옮기던 119구급차, 승용차와 충돌…5명 중경상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13분께 강원 원주시 무실동 한 도로에서 환자를 긴급 이송하던 충북소방 119구급차가 BMW 승용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당시 충북소방은 나무 자르는 기계에 장기가 손상된...

    2. 2

      [속보] 특검, '공천 개입' 이준석 대표 조사 9시간40분 만에 종료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에 업무방해 혐의 피의자로 출석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9시간40분 만에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21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오후 7시 39분쯤 조사를 ...

    3. 3

      "교도소 자리없다"…내년 가석방 매달 1300여명으로 확대

      법무부가 교정시설 과밀 수용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내년부터 가석방 인원을 늘린다.법무부는 21일 보도 설명자료를 내고 "지난달 '2026년 가석방 확대안'을 마련했고 내년부터 가석방 확대를 더욱 적극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