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철수 지난해 후원금 평균 이하인 까닭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철수 지난해 후원금 평균 이하인 까닭은?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자신의 후원금 모금 내역이 평균 이하인 것에 대해 "국가 위기 상황에 전념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안 전 대표는 28일 오후 2시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한경닷컴 IT교육센터에서 기자들을 만나 "지난해 연말을 생각해보면 국가가 위기상황이지 않았나. 그 일에만 전념했다"고 입장을 전했다.

    대선주자 가운데 현역의원인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2016년도에 약 1억1천만 원의 후원금을 모금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8일 이런 내용의 '20대 국회의원 후원회의 2016년도 후원금 모금 내역'을 발표했다.

    안 전 대표의 후원금 모금액은 1억1천639만5천400원으로, 의원 1인당 평균 모금액인 1억7천900여만원에 못 미쳤다.

    네티즌들은 "후원금? 안철수는 1500억을 기부했다", "기부+후원으로 안철수 앞에서 얘기 할 수 있는 정치인 우리나라에 없다", "후원금 많다고 꼭 좋은건 아니다. 깨끗한게 중요하다"라고 평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사진 최혁 기자

    ADVERTISEMENT

    1. 1

      "집 없는 서러움" 이혜훈…반포동 아파트 35억 시세차익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파트에 청약으로 당첨돼 최소 35억 원이 넘는 시세차익을 거둔 사실이 알려졌다.8일 국회에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이 후보자는 서울...

    2. 2

      성일종 "방첩사 해체, 北 가장 반겨…기술 유출 활개칠 것"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은 정부가 국군방첩사령부(방첩사) 해체를 추진하자 "군 내부의 방산 기술 유출이 더 쉬워지고 간첩이 더 활개 치게 될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성일종 위원장은 8일 '내란극복 ...

    3. 3

      "'탈팡' 한다더니…" 로켓배송은 못 끊는 조국혁신당?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조국혁신당을 향해 "말로만 탈팡 외치더니, 로켓배송은 못 끊는 모양"이라고 비꼬았다.나 의원은 8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쿠팡 이용 중단을 공개 선언했지만, 조국혁신당 원내대변인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