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민간자격 1호 시험 "한경금융NCS 자격증 따놓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는 2월25일(토) 3회 시험
홈피서 접수중…단체응시 할인
홈피서 접수중…단체응시 할인
![[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민간자격 1호 시험 "한경금융NCS 자격증 따놓자"](https://img.hankyung.com/photo/201701/AA.13174266.1.jpg)
올 들어 기업채용 시장의 조류가 인문학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으로 바뀌고 있는 데 힘입어 취업 준비생의 원서 신청이 빠르게 늘고 있다. 제3회 시험 원서 접수는 지난 9일부터 홈페이지(www.금융NCS.kr)에서 이뤄지고 있다. 2월 시험은 특성화고교와 대학이 방학 중인데도 불구하고 단체응시가 많아졌다.
ADVERTISEMENT
2월 시험에선 단체 응시에 최대한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20~30명이 응시할 경우 해당 학교에 고사장이 개설돼 학생들이 다른 고사장으로 이동할 필요가 없다. 응시료도 크게 할인되기 때문에 한경금융NCS관리위원회(02-360-4062)로 문의하면 혜택을 볼 수 있다.
이번 시험은 NCS 문제유형에 충실하면서 많은 응시생이 3급 이상을 딸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절하기로 했다. 문제 길이도 2회 시험보다 줄여 긴 지문을 읽어야 하는 수험생의 부담을 덜기로 했다. 올해 한경금융NCS시험은 지난해 두 차례와 달리 네 차례로 늘어난다.
ADVERTISEMENT
고기완 연구위원 dad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