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밤 방영된 JTBC 예능프로그램 '썰전'에 패널로 출연한 김성태 의원이 최순실(최서원으로 개명) 구치소 청문회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며 "비위를 맞추느라 혼났다"고 말했다.

이날 방영분에서 김경진 의원(국민의당)과 함께 패널로 나선 김 의원은 "구치소 청문회 당시 최순실이 협조적으로 임하지 않았다. '청문회인 줄 모르고 나왔다', '어제 일도 기억 안 나는데 몇 년 전 일을 어떻게 기억하느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면서 이 같이 설명했다.

그는 "최순실에게 '죽어서라도 박근혜 대통령을 구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겠다고 했다는데'라고 말했더니 대답 대신 냉소적 모습을 보였다. '내가 왜 대신 죽느냐'는 반응이었다"고 덧붙였다. "(최순실이) 박 대통령을 생각하는 마음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고도 했다.

앞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국정조사특위 청문회에 출석한 우병우 전 민정수석에게 "최순실은 검찰 압수수색 나온다는 사실을 어떻게 알아쓰까(알았을까)"라고 물어 '쓰까 요정'이라는 별명을 얻은 김경진 의원도 각종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놨다.

두 의원 모두 국조특위 위원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김성태 의원 역시 위원장으로 청문회 사회를 맡으며 'MC 성태'란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