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향기] 가평 '쁘띠프랑스'서 겨울밤 낭만을
경기 가평의 프랑스 문화 테마파크 ‘쁘띠프랑스’가 내년 2월28일까지 ‘제3회 어린왕자 별빛축제’를 연다. 프랑스 남부 몽펠리에 거리를 모티브로 프랑스에서 직접 구입한 전구와 LED(발광다이오드)를 사용해 포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겨울밤의 낭만을 연출한다. 매일 밤 9시까지 야간개장해 남프랑스 어느 거리를 거니는 듯한 생동감과 색다른 추억을 선사한다. 별빛축제 하이라이트는 옹기종기 모여 있는 파스텔톤 건물과 그 사이 사이를 밝히는 조명 빛이 한데 어우러진 동화 같은 모습이다.

이번 축제에는 LED 전구마다 IC칩이 내장돼 있어 음악에 자동 반응한다. 야외광장에 설치된 조명등이 마리오네트 댄스 퍼포먼스와 함께 음악에 맞춰 움직인다.

골동품 전시관 옆 어린왕자가 살던 소행성을 본떠 만든 둥근 구조물에 설치된 30m짜리 빛 터널 안으로 들어가다 보면 형형색색의 불빛을 받으며 어린왕자를 따라 우주를 여행하는 즐거운 상상을 하게 된다. 다양한 별빛 모양의 대형 그물 조형물과 LED 장미조명 등이 곳곳에 마련되고 겨울밤의 낭만을 더하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거리의 악사가 아코디언으로 크리스마스 캐럴, 올드팝, 영화 드라마 OST를 들려준다. 100년 전 오르골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메종 드 오르골’ 시연과 마리오네트 피노키오 인형극이 곳곳에서 펼쳐진다. 프랑스 알자스 지방의 전통적인 건축 양식으로 최근 신축된 ‘몽블랑 익스프레스’에서는 유럽 최고 산맥인 몽블랑 산맥과 프랑스 마을을 재현한 작은 마을 아래로 지나가는 모형 기차와 다양한 모형 자동차를 볼 수 있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