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 JOB] 나만의 브랜딩, 스토리화에 집중…약점보다 강점 어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입사원 릴레이 입사팁
(주)이수 안영준
(주)이수 안영준
![[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 JOB] 나만의 브랜딩, 스토리화에 집중…약점보다 강점 어필](https://img.hankyung.com/photo/201610/AA.12663545.1.jpg)
취업문을 뚫기 위해선 내가 누구이고, 살아가는 이유는 무엇이며, 무엇을 잘 아는지 ‘나에 대한 성찰’이 필요했다. 단점 보완보다 강점을 어떻게 어필할지를 고민했다. 신문, 잡지, 온라인 카페 등을 통해 ‘트렌드 노트’를 작성해 브랜드를 보는 시각을 넓혔다.
ADVERTISEMENT
지원 동기는 왜 하필 이 산업인지, 왜 하필 이 회사인지, 왜 하필 이 직무인지 이유를 사전 분석해 대답했다. 입사과정에서 다른 지원자보다 경쟁력을 갖출 수 있던 이유는 ‘이수그룹의 인턴십’ 때문이다. 이전엔 회사나 직무에 대해 막연하게 알고 있던 부분이 인턴을 하면서 명확해졌고 이 또한 한 문장, 한 단어로 간략하게 표현해보는 과정을 거쳤다.
처음엔 이렇게 자기 자신을 브랜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고 불필요하다고까지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나만의 브랜드를 정립해본 경험자로서 자신만의 브랜드 전략을 세우는 것은 많은 경쟁자 사이에서 자신의 가치를 돋보이게 하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