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영식, 세계 최강 마롱에게 분패 … 아침부터 '짠'했던 그의 눈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영식 ⓒ gettyimages/이매진스
    정영식 ⓒ gettyimages/이매진스
    정영식(미래에셋대우)이 세계랭킹 1위 마롱을 맞아 분전했지만 만리장성의 벽을 넘지 못했다.

    정영식은 9일 오전(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리우센트루 3관에서 열린 탁구 남자 단식 16강에서 중국 마롱에게 2 대 4로 역전패했다. 앞서 이상수(삼성생명)가 32강에서 탈락해 한국 남자탁구 개인 단식은 이번 대회에서 메달 획득 목표를 이루지 못하게 됐다.

    세계랭킹 12위 정영식은 마롱을 넘어설 절호의 기회를 아쉽게 놓쳤다. 정영식은 1세트를 11 대 6으로 비교적 가볍게 따내며 기세를 올렸다. 2세트에서는 8 대 10으로 끌려가다 10 대 10 동점을 만든 뒤 12 대 10으로 승리했다.

    하지만 마롱은 3세트부터 몸이 풀리기 시작했다. 정영식은 컨디션을 회복한 마롱에게 3세트를 5 대 11로 내줬다. 4세트는 1 대 11로 힘도 써보지 못하고 졌다. 5세트에서 역전과 재역전을 거듭한 끝에 11 대 13으로 아쉽게 졌다.

    정영식은 6세트에서 10 대 7까지 앞섰으나 연속 3실점하며 동점을 허용했다. 결국 11 대 13으로 밀리며 경기를 내주고 말았다.

    정영식, 세계 최강 마롱에게 분패 … 아침부터 '짠'했던 그의 눈물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기의 라이벌' 알카라스·신네르…韓 코트서 맞붙는다

      남자 테니스 세기의 라이벌 카를로스 알카라스(세계랭킹 1위·스페인)와 얀니크 신네르(2위·이탈리아)가 한국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1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2. 2

      커지는 스포츠산업…역대급 매출 84.7조

      국내 스포츠산업 매출이 4년 연속 증가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프로야구가 2년 연속 1000만 관중을 넘어서는 등 프로스포츠의 흥행이 스포츠산업 활성화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8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집계한 &lsqu...

    3. 3

      김유재·김유성이 흔든 빙판…韓 피겨 미래, 밀라노 이후 더 밝다

      지난 6일 막을 내린 ‘KB금융 제80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는 한국 피겨의 세대교체 흐름을 확인한 무대였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국가대표 2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