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3일부터 '미세먼지 저감, 도민 의견'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미세먼지 저감 정책 마련을 위한 도민 의견을 공모한다고 2일 발표했다. 공모는 3일부터 15일까지이다.

    공모 내용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가정이나 직장 등에서 쉽게 따라하고 실천하기 쉬운 범도민 자율실천운동 방안과 미세먼지 저감 대책이다.

    도민이라면 누구나 도 홈페이지(www.gg.go.kr) 미세먼지 아이디어 응모 접수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최우수상 1명 등 12명을 선정해 도지사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건 도 환경국장은 “미세먼지 개선을 위해서는 대중교통 이용 등 도민의 실천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도는 전문가, 도의회, 언론 의견, 도민 아이디어 공모 선정작 등을 반영하여 미세먼지 종합대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경기도 미세먼지 대책수립에 반영되며, 대기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교육자료 제작과정에 활용할 계획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크레스콤, 하지정렬 AI 'MediAI-SG' 출시…"근골격 통합 솔루션으로 공급 가속화"

      근골격 특화 의료 분석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크레스콤(대표 이재준)은 하지정렬계측 솔루션 ‘MediAI-SG(메디에이아이-에스지)’를 공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신제품 MediAI-SG는...

    2. 2

      2030년 진료비만 191조…초고령사회 진입에 재정 '빨간불'

      지난해 65세 이상 노인 인구 비중이 20%를 넘어서는 '초고령사회'에 공식 진입하면서 국민건강보험 재정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질병 구조가 고령화로 재편되면서 2030년에는 총진료비가 191조원에 달...

    3. 3

      정희원 "女 연구원, 채용 3개월 뒤 키스…점진적 지배" 주장

      '저속노화' 전도사로 불리던 정희원 박사가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그는 전 연구원이던 여성 A씨가 점진적으로 자신을 정신적·업무적으로 지배하려 했으며 성적 폭력이나 저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