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초점]막오른 2분기 실적 시즌…삼성電 이을 깜짝 실적 종목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국내 상장사들이 본격적인 2분기 실적 발표 기간에 돌입했다. 실적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 속에 삼성전자 뒤를 이을 '깜짝 실적(어닝서프라이즈)' 종목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19일 우리은행을 시작으로 이번 주 제일기획(20일) KT&G·포스코·LG화학·LG생명과학·에스원(21일) SK이노베이션·삼성전기·OCI(22일) 등이 2분기 실적을 내놓는다.

    이 중 LG생명과학은 2분기 깜짝 실적이 기대되는 종목으로 꼽힌다. 필러 '이브아르'와 당뇨 치료제인 '제미글로' 등 주력 제품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브아르는 매출이 2014년 206억원을 기록한 뒤 지난해 371억원으로 80.10% 증가했다. 지난해 판매 수량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은 약 35%로 1위다. 제미글로는 영업력을 갖춘 대웅제약과 공동판매를 시작하면서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김현태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LG생명과학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7.0% 뛴 71억원, 매출은 21.0% 늘어난 1254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해외 진출 확대 등 중장기적으로 펀더멘털(기초 체력)이 강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KT&G는 담배와 홍삼 판매가 늘어나 2분기 뚜렷한 실적 개선세를 보일 전망이다.

    이경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담배가격 인상에 대한 소비자 거부감이 약해지고 있다"며 "건강식품인 홍삼 에브리타임과 화애락 등은 상반기 연간 매출액을 이미 달성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그는 KT&G의 2분기 영업이익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6.6% 늘어난 3533억원, 매출은 5.3% 증가한 1조864억원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밖에 LG화학과 OCI 등이 업황 개선이 기대되는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삼성전기는 부진한 2분기 실적을 내놓을 전망이다. 스마트폰 시장 역성장과 기판 사업부 부진 등이 나타나고 있어서다.

    이정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기는 생산효율화 진행에 따른 일회성비용 증가, 판가하락 등으로 수익성이 떨어지고 있다"며 "부진한 사업부를 대체할 새로운 성장동력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기는 2분기 영업이익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66.0% 감소한 274억원, 매출은 5.1% 줄어든 1조6107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인 389억원을 41.9% 밑도는 것이다.

    최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실적 발표 기간에 앞서 부진한 종목들을 가려 투자할 필요가 있다"며 "에너지와 정보기술(IT) 관련 종목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2분기 상장사들의 순이익 추정치가 26조4000억원으로 시장 평균 추정치(컨센서스)를 18.5% 가량 웃도는 만큼 코스피 추가 상승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