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역세권- 전세대복층 오피스텔 ‘강서구청 포유 오피스텔’분양
조감도
국토교통부가 최근 원종∼홍대입구 광역철도가 포함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발표했다. 올 상반기 관계 기관 협의와 철도산업위원회 심의 등 절차를 밟아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고시하면 이 사업이 최종 확정된다.

원종~홍대입구 광역철도는 부천 원종과 고강, 서울 신월과 화곡(까치산), 강서구청, 가양, 상암, DMC, 홍대입구를 연결하는 17.3㎞(경기도 구간 3.2㎞, 서울시 구간 14.1㎞)의 철도다.

강서구청 포유 오피스텔은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 1111-4번지 외1필지에 위치한다. 지하5층~지상15층 총 299실 규모다. 임대선호도가 높은 평형으로 전용면적 17㎡~33㎡로 6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기존 오피스텔과 달리 복층공간을 갖추고 있다. 층고가 3.9m로 탁트인 개방감을 확보했다. 개별 냉난방방식과 태양광시스템, LED조명, 이중창호, 저탄소배출자재, 절수형 자재 등을 통해 에너지 절약형 시공으로 관리비가 저렴하다.

세대 내부에 냉장고, 가스쿡탑, 세탁기, 광파오븐 등 풀옵션 빌트인으로 수납공간을 마련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새집증후군 방지 친환경 마감재, 층간소음 완충제 시공, 천장형에어컨을 설치했다.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한강수변공원, 88올림픽스포츠센터, 우장산근린공원가 가깝다. 대형마트, 아울렛, 관공서 등 생활 편의시설도 인근에 있다.

서울의 명문학교인 명덕외고, 마포중, 동명초, 한국폴리텍대학 등 약 20~30여개의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등 주요 10여개 대학이 20분 이내로 통학이 가능하다.

광역철도망 구축사업으로 원종동~홍대입구까지 연결선을 2020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도로 확충사업으로 오정대로삼거리~올림픽대로까지 순차적으로 교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서울과 주변도시로의 교통중심지로 88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남부순환로 등을 이용하여 이동하기 수월하며 강서구청역(가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강서 의료관광특구 개발로 인해 김포공항과 주변 병원의 연계로 동서양 융합의료서비스를 통해 의료산업발전을 목표로 약 700개소의 관내의료기관과 종사자 4500명이상이 고용창출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로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곡지구에 없는 복층 오피스텔로 희소가치가 높으며, 강서구청 사거리에 새마을금고중앙회 IT센터 입주, 신한벽지본사 입주 등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방문예약제를 시행하여 유니트를 볼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9호선 가양역에서 도보거리다. 문의는 직영사업본부 (02-6739-070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