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생방송 전용 VR 카메라와 고화질 송출 시스템"으로 48시간 생방송 성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생방송 전용 VR 카메라와 고화질 송출 시스템"으로 48시간 생방송 성공
    유튜브에서 VR 생방송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많은 VR 제작업체들이 모바일 환경에 맞는 고퀼리티 영상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스티피플(stpeople.com)은 2012년부터 생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통해 VR 생방송도 최고화질로 내보냈지만 기존 카메라(Gopro)가 장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경우 발열에 의한 꺼짐 현상과 색 보정이 불가능하다는 데에 한계를 느끼고 전문 방송용 카메라에 VR시스템 도입 방법을 모색했다.

    그러던 중 2016년 6월 VR리그 전문 업체 유더블유게릴라에서 개발한 VR카메라를 접하게 됐다. ㈜에스티피플 솔루션에 적용하면 최상의 품질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으로 협업을 체결한 뒤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전문 방송카메라에 VR 전용렌즈를 장착해 CF, 영화, 드라마 등 VR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아주 적합했다. 리그 역시 이동이 가능하며 상하 높이조절도 자유로운 신개념 VR 시스템이다.

    또한 전문방송카메라이기 때문에 발열, 포커스, 색감 등에 따른 문제가 해결됐고, 4K 영상을 왜곡없이 구현했다.

    여기에 ㈜에스티피플에서 자체개발한 송출시스템을 적용해 2016년 6월 22일~24일 VR SUMMIT 전시회에서 시연 및 테스트를 마쳤다.

    정우성 대표는 “이 시스템을 이용해 다양한 고퀼리티 콘텐츠 제작 및 기업 이벤트용 라이브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더블유게릴라와 함께 VR카메라 및 솔루션 개발에 힘써 2016년 상반기에는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기업행사 엔터테인먼트 VR 뿐만 아니라 VR웹 드라마, VR홈쇼핑 등을 제작하고 서비스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1. 1

      이제 신입은 안 뽑는다더니…경력직 찾는 기업들 향한 곳

      "채용 환경이 점점 복잡해지고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AI(인공지능)는 이제 단순한 선택이 아니라 인사 현장의 핵심 인프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정기 공채에서 상시 채용으로의 전환, 직무 역량, 인성, 다면적...

    2. 2

      서울아산병원, 폐 이식 수술로 300명에 새 삶

      서울아산병원이 최근 300번째 폐이식 수술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300번째 이식 환자는 간질성 폐질환을 앓던 한모씨(64·왼쪽 세 번째)다. 지난달 21일 뇌사자 폐를 이식받은 그는 수술 후 중환...

    3. 3

      3일 걸리던 해외판례 분석, 3시간이면 끝…변호사 '굿파트너'된 AI

      인공지능(AI) 기술이 판례 리서치부터 서면 작성까지 변호사 핵심 업무 영역에 빠르게 침투하자 위기의식을 느낀 대형 로펌이 자체 폐쇄형 AI 시스템 구축 경쟁에 뛰어들었다. 국내 변호사 절반이 사용하는 법률 특화 A...

    ADVERTISEMENT

    ADVERTISEMENT